브리지스톤골프, 클럽 교육 통한 고객 서비스 혁신

2018-02-14 09:32:24

[프라임경제] 브리지스톤골프를 국내 정식 수입하는 석교상사(사장 한재영)가 최상의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전국 대리점과 캐디를 대상으로 클럽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브리지스톤골프는 전문 지식을 활용해 고객 성향을 빠르게 파악, 고객의 경기력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석교상사

브리지스톤골프는 지난 1월부터 브리지스톤골프 용품을 취급하는 전국 대리점 직원과 캐디를 대상으로 피팅 아카데미를 진행하고 있다.

이를 통해 브리지스톤골프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높은 구매 만족도와 최적의 피팅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게 이 회사의 설명이다. 

브리지스톤골프는 매 수료식이 끝날 때마다 내부 평가회를 통해 피팅 아카데미 교육의 질을 향상했으며 교육생에게 필요한 커리큘럼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한 결과 한 달 만에 4기, 총 10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3일 동안 시범운영된 상급자 대상 커리큘럼에서는 클럽 이론 교육 및 고객의 스윙 분석에 따른 클럽 추천부터 그립 교체, 클럽 해체·조립, 각도 조절 등 AS 커리큘럼도 포함됐다.

이번 커리큘럼을 수료한 한 수료생은 수료식에서 "쉽게 배울 수 없는 내용과 고객 응대에 도움이 되는 실질적인 내용이 많아 만족스럽다"고 말했다. 

브리지스톤골프 관계자는 "수료증의 공신력 강화 및 베이직 과정, 상급자 과정 등 다양한 신청자들을 위해 좀 더 전문화된 커리큘럼을 마련할 것"이라며 "수료 지점 방문을 통해 수료자가 계속 고객 클럽 피팅 및 전문 지식을 쌓을 수 있도록 관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브리지스톤골프는 자사의 클럽을 다루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전문 지식을 갖출 수 있도록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서울 신라호텔 실내 골프 연습장에서 레슨 프로를 대상으로 브리지스톤골프 클럽 교육을 진행하기도 했다. 뿐만 아니라 XGOLF가 진행하는 캐디 아카데미에도 브리지스톤골프가 클럽 이론 교육을 지원한다.  

김경태 기자 kkt@newsprime.co.kr

<저작권자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