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탭스, 취업성공패키지 역량강화 교육 진행

2018-02-22 16:16:41

- '2018년 채용 트렌드' 짚어…실전 적용 상담기법 제시

[프라임경제] 취업지원 대표기업 스탭스(대표 박천웅)는 22일 호연재교육문화원에서 전국 24개 센터에 근무하는 취업성공패키지 컨설턴트들을 대상으로 취업성공패키지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했다.

▲22일 스탭스 취업성공패키지 역량강화 교육에 참여한 취업성공패키지 컨설턴트들이 교육을 듣고 있다. ⓒ 스탭스


이번 교육은 2018년 채용 트렌드에 대한 교육으로 구성했다. 취업성공패키지 매뉴얼 숙지를 통한 행정력 제고를 비롯해 △전담자 역량강화를 통한 내담자 만족도 향상 △체계적인 실적관리를 통한 성과 달성 △전담자 내부역량 강화를 통한 직업적 만족감 제고가 목적이다. 

사례와 실습 중심인 만큼 기존 이론 위주의 교육에 비해 컨설턴트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었다. 또한 컨설턴트 개개인의 역량에 따라 크게 기본과정, 심화과정, 역량과정으로 나눠 맞춤 교육을 진행한다는 점에서 보다 체계적이고 다양한 교육이 제공됐다.

김선국 취업지원사업본부장은 "교육에 이어 지속적으로 센터별 슈퍼비젼을 제공하는 등 사후 관리에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2018년 취업성공패키지의 성공적인 결과도출을 위해 더욱 분발 하겠다"고 말했다.

박천웅 대표는 "이번 교육을 통해 구직을 원하는 구직자들에게 보다 구체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컨설턴트의 역량 강화를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인재 채용이 어려운 중소기업에게는 적합한 인재를 채용할 수 있도록 자리를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번 워크숍에 참여한 한 컨설턴트는 "교육 후 바로 상담에 적용해 사용할 수 있는 상담기법들을 접할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작년에 이어 올해도 참가했는데, 앞으로도 컨설턴트들의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이 지속됐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박지혜 기자 pjh@newsprime.co.kr

<저작권자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