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제대군인지원센터, 창업탐방 행사 진행

2018-02-27 09:43:05

- 자동차 내·외장 관리 기술 실전체험

[프라임경제] 서울제대군인지원센터(채혜심 센터장, 이하 센터)는 지난 23일 서울 용산구 소재 카앤덴트 본사 교육장에서 자동차 관련 기술창업을 준비하고 있는 제대군인과 전역예정자를 대상으로 창업탐방 행사를 진행했다. 

▲23일 용산구에 위치한 카앤덴트에서 열린 제대군인 창업탐방행사에 참여한 제대군인 및 전역예정자들이 전문도구를 이용해 광택 실습을 하고 있다. ⓒ 서울제대군인지원센터


자동차 내·외장 관리 기술은 창업을 생각하는 제대군인에게 인기 있는 창업 아이템으로 센터는 자동차 내·외장 관리 기술을 소개하고 실전체험을 통해 관련분야 창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행사를 마련했다. 

이날 행사를 주관한 카앤덴트는 참석자들에게 시장상황을 설명하고 자동차 외형복원 등 차량관리에 대한 기술시범을 보였다. 참석자들은 업체의 기술시범 이후 덴트복원, 유리막 코팅, 명품광택, 썬팅, 향균연막소독, 라이트 복원 등을 직접 실습했다. 

최고봉 카앤덴트 대표는 "자동차 내·외장 기술은 100세 시대에 퇴직 걱정 없이 할 수 있는 평생직장"이라며 "창업을 희망하는 고객에게는 기술뿐만 아니라 영업이나 고객응대 방법 등에 홍보기술에 대해서도 전수한다"고 말했다. 

한편, 센터는 다양한 분야의 창업아이템을 발굴하여 현장 탐방 행사를 실시할 예정이며, 제대군인 회원과 그 가족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박지혜 기자 pjh@newsprime.co.kr

<저작권자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