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강전문학교, 경찰행정학과·사회복지학과 대학원 진학 연계

2018-02-28 14:39:41

- 입학 후 1년간 경찰행정특채 전 과목 수강 가능

[프라임경제] 서강전문학교(이사장 김준엽)는 2017년 취업률 97%, 편입률 98%를 기록하면서 2018년 상반기 석사 진학률이 높아졌으며, 대학원 진학을 활발히 연계하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서강전문학교는 서강전문학교 출신 대학원 진학자에게 장학증서를 수여했다. ⓒ 서강전문학교

이동선 서강전문학교 학장(전 치안정감)은 "경찰행정학과의 경우 형사소송법, 형법, 행정법을 1학년 1학기 과정부터 공부하고 경찰수사론, 경찰학개론은 1학년 2학기, 입학 후 1년이면 경찰행정특채 전 과목을 수강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2학년에 기출문제, 모의문제, 판례 모의문제, 판례 및 사례 연습으로 실전 능력을 배양해 졸업과 동시에 합격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다"며 "가산점과 면접, 특별 지도와 더불어 체력검정에 대비한 체력 훈련도 실시 중"이라고 덧붙였다.

서강전문학교는 경찰공무원 양성을 위해 순경공채반, 101경비단반, 전의경 경채반, 여자 경찰반을 별도로 운영하고 있다. 또 대학원 진학을 희망하는 학생들과 4년제 대학 편입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위해 석사 진학반과 전문 편입반을 별도로 운영한다.

한편, 서강전문학교는 경비교육, 경비지도사, 사회복지 현장실습 과정, 보육 현장실습 과정 등 여러 교육 과정을 운영 중이다.

또한 최근 용산 캠퍼스는 취업지원센터를 개설했으며, 영등포 캠퍼스는 경비교육생들의 편의 공간, 교육 공간 개선 등 강의실 전면 리모델링을 할 예정이다.
 


박지혜 기자 pjh@newsprime.co.kr

<저작권자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