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학교, 2018학년도 전기 입학식 개최

2018-03-07 17:38:59

- 신·편입생 원활한 학교생활에 필요한 정보 제공

[프라임경제] 세종사이버대학교는 지난 3일 세종대학교 광개토관 15층에서 2018학년도 전기 입학식을 개최했다.

▲세종사이버대학교는 세종대학교 광개토관에서 2018학년도 전기 입학식을 개최했다. ⓒ 세종사이버대학교


이번 입학식에는 신구 총장을 비롯해 각 학과 교수와 입학생, 가족들이 참석했으며 개식선언, 입학허가 선언, 신입생 선서, 8중창단 축가 등 순으로 진행됐다. 

신구 세종사이버대 총장은 환영사를 통해 "재학기간 동안 가능한 많은 것을 경험하고 실패를 두려워하지 말고 많은 것을 시도하라"고 강조했다.

이어 "초지능, 초연결 사회인 이 시대와 소통하기 위해 컴퓨터 언어를 배우고, 고전독서교육과 코딩교육을 통해 우리 대학에서 어떤 전공을 배우던 그것은 이 두 개의 기둥위에 세워지는 구조물이 돼야 한다"고 덧붙였다.

입학식에 이어 오리엔테이션, 총학생회 소개, 학사 및 시스템 사용 교육 등을 통해 신·편입생들의 원활한 학교생활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했다.

한숙영 세종사이버대 교수는 "신·편입생들은 행사 후 학과별 교수, 학과 선배와의 만남을 통해 다양한 온라인 강의 수강, 학업 노하우 등 정보교류 시간을 가진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학교는 오는 6월부터 2018학년도 가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할 계획이다. 입학 지원은 세종사이버대학교 입학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내게 맞는 전형 찾기'로 자신에게 맞는 전형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박지혜 기자 pjh@newsprime.co.kr

<저작권자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