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립형 지도 자동 업데이트 '파인드라이브 BF700 알파'

2018-03-14 09:19:25

- 스마트폰 연결만으로 최신 지도·단속카메라 업데이트 할 수 있어

[프라임경제] 파인디지털(대표 김용훈·038950)이 지도 자동 업데이트가 가능한 매립형 내비게이션 '파인드라이브 BF700 알파'를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 파인디지털

'파인드라이브 BF700 알파'는 스마트폰 연동을 통한 운전자 편의 기능을 강화한 것이 특징으로, SD카드를 분리해 지도 업데이트를 해야 하는 번거로운 과정 없이 스마트폰 연결만으로 자동으로 최신 지도와 단속 카메라 등 각종 교통 정보 업데이트를 제공한다. 

또 스마트 파인드라이브 Wi-Fi 앱을 연동하면 목적지 설정을 비롯해 주차위치 정보 확인, 오디오 볼륨 조정 등의 기능도 이용 가능하다. 

아울러 차량 환경에 최적화된 45억 문장의 대화형 음성인식 기술을 적용, 별도 조작 없이 음성만으로 목적지 검색, 멀티미디어 실행, 정보 검색, 교통상황 안내 등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64비트 옥타코어 CPU를 적용해 부팅과 경로탐색 속도도 높였다. 

파인디지털 관계자는 "부팅 속도는 타사대비 2배 빠르다"며 "서울에서 부산까지의 경로 탐색에 걸리는 시간은 6초 이내"라고 설명했다. 

그밖에 빅데이터 기반의 추천어 검색 기능으로 초성만으로 빠르고 간편하게 목적지를 탐색할 수 있는 운전자를 위한 편의 기능부터 운전자의 안전운전을 위한 첨단 기능도 탑재돼 있다. 



김경태 기자 kkt@newsprime.co.kr

<저작권자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