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최근 워라밸에 대한 사회적 인식 변화 속에 개인 여가를 활용해 운동이나 취미 활동을 이어가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위메프(대표 박은상)는 요가, 영어학원, 음악학원 등 운동이나 교육, 취미 관련 상품이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지난 한 달간 판매된 매출을 전년 동기와 비교한 결과 요가 이용권은 108.2%, 피트니스 이용권은 62.0%, 실내클라이밍은 48.3% 증가했다. 필라테스와 수영강습 이용권은 각각 30.2%, 13.2% 늘었다.
자기 계발 목적으로 상품을 찾는 손길도 활발하다. 영어학원 수강권 매출은 작년 대비 905.8%, 중국어학원은 702.2% 크게 성장했다.
세부 품목으로 화상영어 이용권은 400.5%, 전화영어는 307.2% 늘었고, 음악학원 매출도 동기대비 239.9% 증가했다.
길어진 겨울 추위에 실내에서 여가를 즐기는 패턴도 이어졌다. 실내체험 관련 상품 매출은 전년 대비 74.2% 늘었고 대표적인 체험 공간으로 △실내스케이트장 △실내동물원 △힐링카페 △만화카페 등이 인기가 높았다.
위메프 관계자는 "최근 워라밸 '나포츠(Night와 Sports의 합성어)족' 등 개인 여가 생활이 중시되며, 전년과 비교해 운동이나 취미 활동을 즐기려는 고객 패턴이 뚜렷해지고 있다"며 "위메프는 다양한 기획전 등을 통해 앞으로 더욱 다채로운 취미 활동이나 운동 체험 특가상품을 소개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