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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2018 쏘나타 뉴 라이즈' 신규 트림 추가

다양한 패키지 포함 고객선택권 확대…텔레매틱스 강화

노병우 기자 | rbu@newsprime.co.kr | 2018.03.14 14:54:33
[프라임경제] 현대자동차(005380)는 '2018 쏘나타 뉴 라이즈(New Rise)'를 출시하고 15일부터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한다고 14일 밝혔다. 

2018 쏘나타 뉴 라이즈는 가성비를 강화한 신규 트림을 추가하고, 다양한 패키지 구성을 통해 고객 선택권을 넓힌 것이 특징이다.

우선 가솔린 2.0 모델은 주력 트림인 스마트 트림을 스마트 초이스 트림과 스마트 스페셜 트림 두 가지로 세분화했다.

스마트 초이스 트림은 △스마트 후측방 경보 시스템(BSD) △운전석 통풍시트 △LED 헤드램프 △전동식 파킹 브레이크(EPB) 등 고객 최선호 사양을 적용하고, 상대적으로 고객선호도가 낮은 사양을 삭제해 가성비를 극대화했다.

현대차가 2018 쏘나타 뉴 라이즈를 출시했다. ⓒ 현대자동차

아울러 스마트 스페셜 트림은 기존 스마트 트림에서 △앞좌석 통풍 시트 △8인치 내비게이션(고화질 DMB 포함) △주행 중 후방 영상 디스플레이(DRM) 등 고객 선호사양을 추가해 상품성을 강화했다.

이와 함께 가솔린 1.6 터보 모델은 기존 4개로 운영되던 트림을 스타일과 스마트 2개 트림으로 통합했다. 특히 스마트 트림은 현대차의 고객 참여형 소통 프로그램 H-옴부즈맨에서 나온 고객 제안을 반영해 쏘나타 My Fit 전용 트림으로 재구성했다.

스마트 트림은 민첩하고 부드러운 스티어링 성능을 느낄 수 있는 '랙 구동형 전동식 파워 스티어링 휠(R-MDPS)'을 기본 적용했다. 또 고객취향과 필요에 따라 △My컨비니언스Fit △My스마트Fit △My익스테리어Fit 등 다양한 콘셉트의 패키지를 선택 가능하도록 했다.

뿐만 아니라 2018 쏘나타 뉴 라이즈는 전 모델에 △AI 기반 서버형 음성인식 기술인 '카카오 I(아이)'를 적용하고, 블루링크 무상사용 기간을 5년으로 연장(기존 2년)하는 등 텔레매틱스를 강화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중형차시장을 선도하는 쏘나타 뉴 라이즈가 지난해 디자인 완성에 이어 고객 의견을 반영한 상품성 개선으로 새롭게 태어났다"며 "2018 쏘나타 뉴 라이즈의 뛰어난 상품성은 고객들에게 더 큰 만족을 줄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2018 쏘나타 뉴 라이즈 판매가격은 △가솔린 2.0 모델 2260만~2973만원 △가솔린 1.6 터보 모델 2404만~2772만원 △가솔린 2.0 터보 모델 2738만~3293만원 △디젤 1.7 모델 2510만~3158만원 △하이브리드 모델 2896만~3363만원(세제 혜택 후)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 3960만~4286만원(세제 혜택 후)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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