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 이탈리아·프랑스 배송대행 서비스 신설

2018-03-14 15:26:50

- 유럽 상품 증가 예상…총 7개국·10개 지역서 서비스 제공

[프라임경제] 한진(002320)은 해외 배송대행 서비스인 이하넥스의 이탈리아·프랑스 거점을 신설한다고 14일 밝혔다.

최근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2017년 4분기 온라인 해외 직접 구매액은 구매 국가 다변화 및 국내 쇼핑몰의 직구시장 확대 등의 영향으로 전년 대비 9.9% 증가했다. 

국가별로는 △미국 3815억원 △EU 1275억원 △중국 899억원이며, 상품군별로는 △의류·패션 및 관련 상품 2499억원 △음·식료품 1246억원으로 조사됐다.

한진 이하넥스는 현지 배대지(배송대행지역) 신설을 통해 지난 13일부터 이탈리아 및 프랑스 배송대행 신규 서비스를 개시했다. 이하넥스 유럽 배송대행 서비스를 이용하면 국내에서 구입이 어렵거나 고가의 제품을 국내 대비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가 가능하다.

▲한진이 해외 배송대행 서비스인 이하넥스의 이탈리아 및 프랑스 거점을 신설했다. ⓒ 한진

특히 직구 시장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미국 상품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최근 유럽 국가의 상품으로 이어지고 있다. 

한진은 30~40대가 주 고객층인 것을 비롯해 이탈리아는 △명품잡화 △주방용품 △커피 및 커피머신 등의 품목, 프랑스의 경우 △의류 및 잡화 △화장품 등의 배송대행 물량이 증가 할 것으로 예상했다. 

이런 가운데 한진은 현지 및 국내 물류 네트워크를 적극 활용해 현지 물류센터 출고일 기준 5~6일 이내 배송을 완료한다는 방침이며, 지속적인 운영 프로세스 개선을 통해 배송기간을 단축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한진 관계자는 "항상 고객과 소통하고 배대지 신설 등 서비스 개선에 적극 반영하고 있다"라며 "한진만의 글로벌 물류노하우를 기반으로 차별화된 배송대행 서비스 제공에 전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한진 이하넥스는 미국, 영국, 이탈리아, 프랑스, 일본 등 7개국 10개 지역의 해외 거점을 비롯해 국내 물류 네트워크를 적극 활용한 신속하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노병우 기자 rbu@newsprime.co.kr

<저작권자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