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희건설 이봉관 회장, 나사렛대 명예 재활학박사 학위 수여

2018-03-14 18:00:56

- 꾸준한 사회공헌과 기독교계 공로 인정받아

[프라임경제] 이봉관 서희건설(035890) 회장은 충남 천안에 위치한 나사렛대학교(총장 임승안)에서 사회공헌과 기독교계 공로를 인정받아 명예 재활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14일 충남 천안에 위치한 나사렛대학교에서 이봉관 서희건설 회장이 사회공헌과 기독계 공로를 인정받아 명예 재활학 박사학위를 수여받았다. ⓒ 서희건설

서희건설에 따르면 14일 임승안 총장을 비롯해 귀빈과 교직원 200여 명이 참석한 나사렛대학교 학위 수여식에서 이 회장이 명예 재활학 박사 학위를 수여했다.

나사렛대학교는 기독교정신에 의거해 국가와 인류사회에 봉사하는 지도자 양성이라는 건학이념으로 세워진 나사렛성결회 유지재단이 운영하는 종합대학교다.

임 총장은 "이 회장이 대한민국 기독교계를 넘어 사회 전반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과 이웃사랑을 실천한 공로를 인정해 나사렛대학교의 대표 학위 중 하나인 명예 재활학박사 학위를 수여하게 됐다"며 학위 수여 배경을 설명했다.

이 회장은 서희건설 창립 이래 40여 개의 대형교회 건축을 진행해왔으며, 어려운 학생들을 위한 장학금 전달 및 대학교 시설 건축 등 교육환경 개선에도 큰 역할을 해왔다는 평가가 뒤따른다.

또 지난 2016년 발생한 경주 및 포항 지진(2017년) 당시 각각 2억원의 성금을 기부하고 구호활동을 펼친 바 있다. 




남동희 기자 ndh@newsprime.co.kr

<저작권자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