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정보] '수원 권선 꿈에그린' 본격 입주 '스타트'

2018-03-19 16:35:09

- 이사 시기, 주택형 등 맞춤 관리…기업형 임대주택 트렌드 선도

[프라임경제] 한화건설(대표 최광호)이 19일 '수원 권선 꿈에그린' 기업형 임대주택의 본격적인 입주를 알렸다.  

'수원 권선 꿈에그린'은 수원시 권선구 서수원로 99에 위치해 있으며, 수도권 및 지방 부동산 침체가 현실화되면서 주택 구매를 망설이는 수도권 거주 실수요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한화건설 기업형 임대주택 '수원 권선 꿈에그린' 전경. © 한화건설

'수원 권선 꿈에그린'은 32개동 지하 2층, 지상 15층에서 20층, 전용면적 59㎡에서 84㎡, 총 2400가구 규모 민간택지 1호 뉴스테이에 해당된다. 또한 현재 기 계약고객 입주지정 기간은 지난 2월28일부터 오는 5월28일까지며, 신규 고객도 지속적으로 모집 중에 있다. 

'수원 권선 꿈에그린'은 빠른 입주가 가능하고 임대료 상승률 연 5% 이하, 10년간 안심 거주가 가능한 기업형 임대 아파트로 보증금은 전용면적 별로 7900만원에서 1억7790만원 대, 월 임대료는 30만원대로 저렴한 편에 속해 안정적인 주거환경으로 안성맞춤일 수 있다.

입지 환경도 우수하다고 분석된다. 봉담IC와는 5분 거리에 위치해 과천엣서 의왕간 고속도로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 봉담·동탄간, 평택·화성간, 봉담·광명간 고속도로 개통과, 수인선 고색역, 봉담역이 2019년도 개통 예정으로 광역 교통망도 우수하다.

주변 생활 편의 시설로는 롯데백화점, AK백화점, 롯데몰, 롯데마트 등 대형유통시설이 있으며, 단지 주변으로 대규모 생태주거단지도 조성될 예정이다.

한화건설의 브랜드 아파트 품질로 시공된 수원 권선 꿈에 그린은 지상에 주차장이 없는 자연 친환경 단지라는 점에서 힐링 라이프라는 최근 트렌드를 반영하고 있다. 단지 중앙에는 7500㎡에 이르는 초대형 선큰광장이 위치하고 있으며, 선큰광장 주변으로 조깅트랙과, 맘&키즈카페, 골프연습장, 피트니스 센터, 도서관, 학습놀이존, 플레이존, 학습체육시설 등 풍부한 커뮤니티 시설이 위치했다.

아울러 이러한 시설들은 보육·교육 특화 서비스와 연계돼 운영된다. 우선 국공립 어린이집이 들어서며 학습놀이존에는 음악놀이, 미술놀이 등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플레이존에는 다양한 놀이시설을 이용할 수 있고 학습체육시설에는 율동, 스포츠 등 신체발달 프로그램을 운영, 단지 내에서 각종 교육을 해결할 수 있도록 계획하고 있다.

이 밖에도 한화건설은 지난해 5월 공유기업 다날쏘시오와 '주거 4.0(통합주거서비스 모델)'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셰어링 플랫폼을 활용한 주거서비스도 다양하게 운영할 예정이다.

셰어링 플랫폼을 활용한 주거서비스에는 입주민들을 위한 카 셰어링, 어린이 장난감 및 일부 가전제품 등의 렌탈 및 셰어링, 초등학생 등·하교 셔틀버스 운영, 무인택배 등 생활 편의를 도와주는 각종 서비스가 해당된다. 




김병호 기자 kbh@newsprime.co.kr

<저작권자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