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모두뉴스] 성인 70% "비싼 아파트 보다 새로 지은 빌라가 좋아요"

2018-05-28 05:34:34

- 벼룩시장 부동산에서 성인 남녀 10명 중 7명은 아파트보다 빌라를 많이 찾아요

[프라임경제] 생활정보 신문업체 '미디어윌'이 운영하는 벼룩시장 부동산이 이사를 생각 중인 남녀 519명을 상대로 조사한 결과를 밝혔어요.


▲성인 남녀 10명 중 7명은 집값이 비싼 아파트 대신 빌라를 찾는대요. ⓒ 네이버 블로그

집값이 계속 오르고, 정부가 집을 구하기 위해 돈을 빌려주는 것(대출)을 어렵게 만들면서 비싼 집값에 대한 부담이 높아지고 있어요. 

이런 가운데 성인 10명 중 7명은 '비싼 아파트' 보다 새로 지은 빌라를 사는 것에 관심을 두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어요. 새로 지은 빌라로 관심을 돌린 이유로 '아파트에 비해서 저렴한 집값'을 꼽았어요.

조사 결과를 자세히 살펴보면, 새로 지은 빌라로 이사할 생각이 있는지를 묻는 질문에는 응답자의 68.8%가 그렇다고 답했어요. 

특히 "헌집을 수리하는 비용을 줄일 수 있다" "가격에 비해 평수가 넓다" "관리비가 싸다" "예전 건물에 비해 주차시설이 잘 되어 있다" 등의 이유를 말했어요. 

한편 벼룩시장 부동산은 우리나라에서 새로 지은 빌라 시장에 대한 믿음을 높이고 판매를 활발하게 하기 위해 지난 2월 새로 지은 빌라의 전문 전시관을 열기도 했어요. 



'우리 모두 소중해' 자원봉사 편집위원

조성훈(직장인 / 46세 / 인천)
임대현(직장인 / 36세 / 서울)


'우리 모두 소중해' 감수위원

김시훈(샤프에스이 감수위원 / 24세 / 서울)
이광수(샤프에스이 감수위원 / 25세 / 서울)
안태익(샤프에스이 감수위원 / 29세 / 서울)
노경진(샤프에스이 감수위원 / 33세 / 서울)
김태환(샤프에스이 감수위원 / 23세 / 서울)



김성훈 기자 ksh@newsprime.co.kr

<저작권자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