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협력사 상생 워크숍 실시

2018-03-27 16:30:49

- 29개 주요 협력사 대상 동반성장·전문성 강화 방안 논의

[프라임경제] ㈜한화(대표이사 이태종)는 29개 주요 협력사들을 대상으로 '신뢰와 소통을 위한 협력사 상생 워크숍'을 진행했다.

㈜한화는 지난 26일부터 양일간 장교동 한화 빌딩 본사에서 29개 주요 협력사들을 대상으로 신뢰와 소통을 위한 협력사 상생 워크숍을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한화가 26일부터 27일까지 진행한 '신뢰와 소통을 위한 협력사 상생 워크숍' 참가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한화

이번 워크숍은 대-중소기업 간 상생협력 강화 및 신뢰할 수 있는 투명한 원가관리 능력을 제고하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그간에는 원가산정 방법 교육 및 실습 위주였지만 올해에는 '상생소통'에 초점을 맞춰 원가 검증, 효과적인 적용 방안 토론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일방적인 교육내용 전달이 아닌 양방향 소통 기회를 확대해 각종 규정 및 동향의 적극적인 공유에 중점을 뒀기 때문이다.

현장 관계자에 따르면 협력사의 애로사항 등 현장에서 겪는 생생한 목소리가 더해지며 워크숍 간에는 현장에서 바로 적용될 수 있는 실질적인 상생협력 방안 등이 다수 도출됐다.

교육을 주관한 이태종 ㈜한화 대표이사는 "자주국방에 기여하는 대한민국 대표 방산업체로 협력사와의 지속적인 소통은 늘 중요하다"며 "원가 투명성 및 협력사 전문성 강화, 철저한 준법경영 지원을 통해 함께 성장하는 상생경영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남동희 기자 ndh@newsprime.co.kr

<저작권자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