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제대군인지원센터, HR서비스매니저 양성 위탁교육 진행

2018-04-03 15:45:32

- 직무 중심 인사노무교육으로 제대군인 취업역량 강화

[프라임경제] 서울제대군인지원센터(센터장 채혜심, 이하 센터)는 2일 한국HR서비스산업협회(회장 박주상, 이하 협회) 부설 인적자원서비스평생교육원에서 'HR서비스매니저 양성과정' 제대군인 위탁교육 입교식을 진행했다.

▲2일 서울제대군인지원센터는 인사관리직무로 취업을 희망하는 제대군인 및 전역예정자에 대한 'HR서비스매니저 양성과정' 제대군인 위탁교육 입교식을 진행했다. ⓒ 서울제대군인지원센터


HR서비스매니저는 근로자 고용에서부터 인사, 행정, 기획업무와 사후관리까지를 담당하는 인사전문 사무관리 직무로, 조직 적응력이 높고 인력관리 경험이 있는 제대군인에게 인기 많은 분야다.
 
이번 교육은 기업 인사관리직무 취업을 희망하는 제대군인 및 전역예정자를 대상으로 4월2일부터 5월1일까지 총 6주에 걸쳐 매일 야간에 이뤄진다. 

근로기준법 등 노동관계법 이론을 비롯해 △인사노무관리 실무업무 △급여, 법정보험 등 행정관리 △고용기획 및 제안서 작성 등 직무 중심으로 구성해 교육생의 직무 역량 향상에 초점을 맞췄다. 

한편, 센터는 제대군인 일자리 확보와 안정적인 사회복귀 지원을 위해 올해 전문 교육기관과 10개 과정의 위탁교육을 진행 중이다. 직업훈련과 연관된 자격취득 교육과정에 관심 있는 중장기복무 제대군인과 전역예정자는 센터 교육훈련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박지혜 기자 pjh@newsprime.co.kr

<저작권자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