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모두뉴스] 소방청이 국민이 참여하는 '소방차 길 비켜주기' 훈련을 했어요

2018-04-10 13:51:01

[프라임경제] 소방청(청장 조종묵)은 지난 3월21일 오후 2시 소방차가 출동할 때 길을 비켜줘야 하는 전국의 316개 장소에서 국민이 참여하는 '소방차 길 터주기' 훈련을 진행했어요. 이날은 '제406차 민방위의 날' 훈련과 함께 했어요. 

소방청은 '소방방재청'의 줄임말이고, '민방위본부'에서 이름이 바뀌었어요. 태풍이나 홍수, 지진 같은 자연재해나 사람으로 인해 생겨나는 사고 등을 말하는 '재난'에 대해 예방하고 구조를 하는 등 현장에서 일어나는 일을 담당하는 정부기관이예요. 

▲지난 2016년 성남소방서에서 소방차 길 터주기 훈련을 하고 있는 모습이에요. ⓒ 네이버 블로그

이번 '소방차 길 터주기 훈련'은 국민들이 정말로 훈련에 참여하면서 소방차에게 길을 비켜주는 것의 중요함을 느끼고 운전할 때 양보하는 습관을 길러주기 위한 것이에요.

전국에서 소방차가 들어가기 힘든 지역과 자주 막히는 도로 316개 장소에서 훈련을 했어요. 모두 9539명의 사람과 1615대의 차가 함께 했어요.

특히 소방청은 국민들을 상대로 '소방관 아저씨와 함께 소방차에 같이 타보기 체험 프로그램'도 함께 했어요. 소방관과 함께 소방차에 타보기를 원하는 국민은 미리 살고 있는 지역에 있는 소방서에 신청하면 소방차를 탈 수 있었어요. 

소방차를 타고 소방관과 함께 실제 출동훈련을 해보면, 소방차가 지나갈때 길을 비켜주는 양보운전이 얼마나 필요한지 직접 느낄 수 있어요. 



'우리 모두 소중해' 자원봉사 편집위원

최현준(강서고등학교 / 2학년 / 18세 / 서울)
송승원(양정고등학교 / 1학년 / 17세 / 서울)
박세정(여의도여자고등학교 / 2학년 / 서울)


'우리 모두 소중해' 감수위원

김시훈(샤프에스이 감수위원 / 24세 / 서울)
이광수(샤프에스이 감수위원 / 25세 / 서울)
안태익(샤프에스이 감수위원 / 29세 / 서울)
노경진(샤프에스이 감수위원 / 33세 / 서울)
김태환(샤프에스이 감수위원 / 23세 / 서울)



오영태 기자 gptjd00@hanmail.net

<저작권자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