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운영] 한국고용정보 "공공기관 콜센터 운영 전문기업"

2018-04-10 14:51:51

- 올해 창사 20주년 맞이, 최첨단 AI 콜센터 통한 도약 준비

[프라임경제] 한국고용정보(대표 손영득)는 1988년 '범국민 100만개 일자리 만들기 캠페인'을 기획하고 진행하면서 탄생한 국민기업이다. 

▲한국고용정보는 협력적인 노사관계를 바탕으로 상생의 노사문화를 실천하고 있다. ⓒ 한국고용정보


국내 최초의 채용전문기업이자 국내 최고의 공공기관 및 금융기관 콜센터 구축·운영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공공기관 및 금융기관 콜센터 위탁운영과 콜센터 ASP 사업 분야에서의 탁월한 운영 성과를 바탕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을 비롯한 공공기관과 은행, 카드 등 다양한 콜센터 위탁업무를 수행해왔다. 

현재 차별화된 센터운영을 통해 국민건강보험공단 경인지역고객센터의 핵심 협력업체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한국고용정보는 고객 만족을 위한 꾸준한 노력의 결과로 2011년 12월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에 선정돼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협력적인 노사관계를 바탕으로 상생의 노사문화를 실천해 2007년, 2010년, 2013년에는 고용노동부로부터 연속 3회 '노사문화 우수기업'에 선정됐다.

2016년 4월에는 한국표준협회로부터 콜센터 부문 KS서비스인증을 획득했다. 지난해에는 일자리창출유공 대통령표창 수상과 지역일자리창출유공 산업통상자원부장관표창을 수상하는 등 정부로부터 공로를 인정받고 있다. 

또한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미래의 새로운 수익모델 발굴에도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

실례로 춘천 중도유원지 부지에 건설되는 LEGOLAND 투자 및 주주사로 지위획득을 통한 미래 신규일자리 창출, 인공지능(AI) 관련 원천기술을 가진 기업들과의 협업을 통해 최첨단 AI 콜센터 구축·운영을 위한 준비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손영득 대표는 "고품질의 콜센터는 고객과의 접점에서 기업의 고객관리 역량을 말해주는 최상의 고객서비스"라며 "기업의 고객관리 역량은 치열한 시장 환경 속에서 기업의 미래를 결정하는 핵심요소"라고 강조했다.
 
또한 "콜센터는 고객사의 요구에 따라 우수 인재를 적재적소에 배치하는 운영 능력, 효율적인 경영시스템과 열광적인 서비스 정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고객의 니즈에 부합한 고객 만족 경영 및 효율경영으로 생산성 증대라는 목표를 달성하는 국민건강보험의 최고의 파트너가 될 것"이라고 포부를 전했다.

박지혜 기자 pjh@newsprime.co.kr

<저작권자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