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운영] 한국코퍼레이션 "감성 프로모션, 상담사 내부 만족도↑"

2018-04-10 15:14:27

- 스트레스 협의회 통한 상담사 업무환경 개선

[프라임경제] 한국코퍼레이션(대표 김현겸)은 동종업계 최초 코스닥 시장에 상장됐으며 150여개 고객 기업과 4000여명의 정규직 상담사를 보유한 ICT 기반 컨택센터 전문기업이다. 

▲감성 프로모션으로 상담사의 내부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 한국코퍼레이션


한국코퍼레이션은 인력 관리에 가장 중점을 두고 센터를 운영 중이다. 센터 내 상담사들의 감성을 자극할 수 있는 다양한 감성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예를 들어 인입량이 많은 납부마감일 아침, 관리자들이 직접 만든 김밥, 와플 등을 제공한다. 

이 업체는 감성 프로모션으로 상담사의 내부 만족도를 높인 것이 최대 강점인데, 이는 외부만족도를 높이는 밑바탕이 되고 있다.

한국코퍼레이션은 건강보험공단과 상생을 위해 주기적으로 스트레스 협의회를 진행해 고객센터의 고충에 대해 논의한다.
 
최근 센터 내에서 불규칙한 점심식사로 담사들의 건강관리가 취약하다는 의견을 전달 받았고 점심시간을 1시간으로 고정하도록 변경했다. 충분한 휴식시간 보장으로 상담사 건강 유지뿐만 아니라 상담품질도 향상하고 있다. 

여기 더해 근무시간 단축으로 상담사의 여가를 보장해 근무하고 싶은 고객센터 분위기 조성 중이다.

전화상담 과정에서 언어폭력에 노출되는 상담사의 스트레스 및 감정손상에 대한 치유를 위해 힐링캠프를 운영하기도 한다. 올해는 5월부터 10월까지 진행하며 숲 속에서 2박 3일 동안 요가 및 명상 시간을 가지며 감정을 치유한다.

이러한 상담사들의 감정 치유 활동이 긍정적인 영향을 가져와 생산성 향상에도 기여하자 센터는 3월 기준 생산성 실적 1위를 유지하고 있다.

올해 공단은 변경된 콜 분배 방식으로 생산성을 안정화하고 있으며, 상담품질향상에 중점을 두고 노력하고 있다. 

이에 한국코퍼레이션은 감정수당, 힐링캠프 등으로 상담사들의 스트레스를 감소해 상담품질을 향상시키고 모든 국민이 만족하는 건강보험 고객센터가 되는 데 기여할 예정이다.

김현겸 대표는 "계획적인 인력 관리로 안정된 센터를 유지하고 공단과의 지속적인 스트레스 협의회를 통해 상담사들의 업무환경을 개선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올해 7월 부과체계가 대폭 변경될 예정인데 이에 대한 업무 숙지를 위해 철저한 교육을 진행해 고객 만족도가 높은 건강보험고객센터로 다지겠다"고 덧붙였다. 

박지혜 기자 pjh@newsprime.co.kr

<저작권자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