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운영] 이케이맨파워 "만족도 높은 직원이 고객 만족 이끈다"

2018-04-10 15:17:09

- 상담사 역량·업무 만족도 향상에 최선 다할 것

[프라임경제] 국민건강보험공단 부산 지역 고객센터를 운영 중인 이케이맨파워(대표 김동규)는 건보를 찾는 국민 편의 향상을 '최우선 과제'로 선정, 상담사의 역량 강화에 전력을 기울이고 있다. 

▲상담사의 역량 강화와 동기부여를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 ⓒ 이케이맨파워


1990년 설립한 이케이맨파워는 지난 28년간 '일하는 즐거움을 만드는 책임감 있는 사회기업'이라는 신념 아래 공공부문은 물론 △금융 △통신 △제조 △유통 등 다양한 산업의 고객센터 운영 노하우를 확보한 아웃소싱 리딩기업이다.

풍부한 커리어와 경험으로 중무장했음에도 고객 문의에 최상의 답변 제공을 위해 언제나 최선을 다한다는 게 이케이맨파워의 설명이다.

이케이맨파워 관계자는 "상담사는 고객이 어떤 문의를 해도 최상의 답변을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상담사 역량 강화를 위해 다양한 리더십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한편 장기 근속자를 위한 프로모션과 이벤트를 병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케이맨파워는 상담사의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과 동기부여를 위한 다양한 제도를 꾸준히 운영, 전문성을 갖춘 상담사의 업무 만족도를 높이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 업체 관계자는 "감정 노동자인 상담사가 아날로그적 감성을 유지할 수 있도록 현장 관리자와 상담사 간 소통 프로그램도 운영 중"이라고 부연했다. 

본사 임원진과 실무 담당자가 정기적으로 현장을 방문해 상담사의 목소리를 직접 경청하는 것은 물론, 이케이맨파워의 소통 공간인 사.이.다(사이좋은이케이다)를 통한 상담사와의 상시적 소통에도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와 같은 노력의 결과로 이케이맨파워는 지난 수 년 동안 국민건강보험공단 센터별 협력사 종합평가에서 항상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이 관계자는 "상담사의 역량 강화와 동기부여를 위해 꾸준히 노력한 결과"라며 "평가 결과가 좋다고 자만하지 않고 꾸준히 최선을 다할 뿐"이라고 첨언했다.

김동규 이케이맨파워 대표는 "직원이 만족해야 고객이 만족할 수 있다"며 "고객과 직원의 만족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제언했다.

이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상담사와 소통에 업무에 대한 열정과 전문성 향상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박지혜 기자 pjh@newsprime.co.kr

<저작권자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