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보훈처, 제대군인 해외취업 전문상담위원 위촉

2018-04-10 17:17:59

- 해외취업 컨설팅 전문가 7명 위촉장 수여

[프라임경제] 국가보훈처(처장 피우진)는 오는 12일 서울제대군인지원센터에서 김광우 제대군인국장 주관으로 해외취업 컨설팅 전문가 7명에 대한 '제대군인 해외취업지원 전문상담위원 위촉식'을 진행한다.

▲지난달 16일 서울 서초 방배문화웨딩홀에서 열린 '제대군인 해외취업 설명회'에서 국가보훈처 관계관이 행사 취지를 설명하고 있다. ⓒ 서울제대군인지원센터


5년 이상 현역 복무하고 전역한 중·장기복무 제대군인의 취·창업지원 사업을 펼치는 국가보훈처가 올해 중점사업의 하나로 추진 중인 제대군인 해외취업지원을 보다 적절히 수행하고자 민간전문가 상담위원에 대한 국가보훈처장 명의의 위촉장을 수여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날 위촉하는 전문상담위원은 현재 해외취업 알선 및 컨설팅 등 사업을 운영 중인 신뢰성 있는 국내 기업 중 무료서비스 제공이 가능한 기업 대표들이다. 

국가보훈처는 선정된 전문상담위원을 통해 해외취업이 가능한 다양한 국가를 대상으로 상담이 가능하도록 운영할 계획이다. 

전문상담위원은 이달 1일부터 서울제대군인지원센터 내에 별도 마련된 해외취업상담실에 국가별로 지정된 요일에 출근해 해외취업을 희망하는 제대군인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해외 일자리로의 진출에 대한 컨설팅을 진행 중이다.

한편, 전문상담위원 위촉에 앞서 국가보훈처는 지난달 16일 서울 서초구 방배문화웨딩홀에 5년 이상 중·장기복무 제대군인, 단기복무간부, 취업맞춤특기병, 해외취업지원 관계관 등 180여명을 초청해 제대군인 해외취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최근 국내 기업이 신입사원 채용을 기피하고 경력직 위주로 채용하는 취업시장에서 벗어나 글로벌 마켓을 개척하는 해외취업 전략을 제시했다.

한편 해외취업에 관심이 있거나 준비하고 있는 제대군인 및 전역예정자 중에 상담이 필요한 사람은 관할 제대군인지원센터 또는 서울제대군인지원센터 해외취업 전담상담사에게 문의하면 된다.


박지혜 기자 pjh@newsprime.co.kr

<저작권자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