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정보] 경기 수원 화서역 파크 푸르지오

2018-04-12 15:24:01

- 서수원 핵심에 들어서는 프리미엄 주거상업복합단지…5월 분양

[프라임경제] 대우건설(047040)이 오는 5월 경기 수원 장안구 정자동 111일대 대유평지구 2-2블럭에 '화서역 파크 푸르지오'를 분양한다.

특히 화서역 파크 푸르지오는 상업·교통·업무·문화 등을 연계 개발하는 서수원지역에 주거상업복합단지로 들어설 예정이라 관심을 모으고 있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46층, 14개 동, 전용면적 59~149㎡, 총 2355가구 규모다. 전체 가구수의 89%가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4㎡ 이하 중소형으로 구성됐다.

◆ 정자동 명품 학군, 학원가 이용 편리  

화서역 파크 푸르지오는 지하철 1호선 화서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인근에 KTX와 분당선을 이용할 수 있는 수원역과 서수원시외버스터미널 등도 있어 대중교통망이 잘 갖추어져 있는 단지다. 도로망도 잘 갖추어져 있다. 영동고속도로와 과천-봉담간 도시고속화도로 이용이 편리하다.

인근 교육시설로는 단지 바로 앞에 송림초, 명인중, 장안고 등이 있어 도보로 통학이 가능하다. 정자동 학군에 속하며 정자동 학원가도 가깝다. 성균관대학교, 경기대학교 등도 인근에 위치한다.

▲대우건설이 오는 5월 공급하는 '화서역 파크 푸르지오' 투시도. ⓒ 대우건설

생활편의시설로는 단지 옆에 대형 상업시설이 예정되어 있으며,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AK플라자 등도 인근에 있어 쇼핑시설 이용도 편리한 편이다. 단지 옆에는 경기도의료원이 위치하며, 아주대학교병원, 가톨릭대학교 성빈센트병원 등이 가깝다.

이 밖에 단지 인근에 서호공원, 만석공원, 수원 일월수목원(2020년 예정), 숙지산 등 공원으로 에워싸여 있어 쾌적한 녹지환경을 누릴 수 있다.

◆ 프리미엄 단지 다운 특화 설계 도입

대우건설은 2355가구 규모의 대단지에 맞는 품질을 위해 특화설계를 도입했다. 전세대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로 일조, 채광, 환기 통풍에 신경썼으며 주방, 침실 드레스룸 특화, 공용욕실 특화 등 수요자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특화평면을 도입했다.

특히 전용면적 84㎡의 경우, 일부 세대에는 4bay-4room를 적용하는 등 최신설계를 도입해 이 일대 수요자의 니즈를 충족시키고자 했다.

커뮤니티 센터에는 4레인 규모의 실내수영장과 사우나, 실내골프연습장 및 스크린 골프장, 휘트니스 센터 및 GX룸 등 여가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시설들이 들어설 예정이다.

가족들이 같이 이용할 수 있게 작은도서관, 어린이집, 키즈카페와 실내에서 운동을 즐길 수 있는 다목적 체육시설도 들어선다. 또 세대별로 이용할 수 있는 세대창고를 지하에 마련해 입주자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분양 관계자는 "대유평지구는 서수원의 거점역할을 하게 될 중요한 곳이다. 대유평지구를 상징하는 랜드마크로 화서역 파크 푸르지오는 자리잡을 전망이다"며 "원스톱 생활이 가능한 주거상업복합단지로 교통, 학군, 쾌적성 등 주거여건이 좋은데다 푸르지오의 명품설계가 도입돼 오랫동안 기다린 분들의 문의가 벌써부터 이어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화서역 파크 푸르지오는 수원 팔달구 화서동 644-8번지 301호에 사전 홍보관을 운영 중이다. 사전 홍보관은 견본주택 개관 전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사업지(수원 장안구 정자동 111)에 마련되며, 입주는 2021년 8월 예정이다.




남동희 기자 ndh@newsprime.co.kr

<저작권자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