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방, 부동산 스타트업 '호갱노노' 인수

2018-04-12 16:14:47

- 아파트 실거래가 정보 확대 목적…호갱노노 독립체재 운영

[프라임경제] 부동산 정보 제공 서비스사인 ㈜직방이 아파트 실거래가 시세정보 서비스를 제공하는 ㈜호갱노노를 인수했다.

12일 직방(대표 안성우)은 부동산 스타트업 호갱노노(대표 심상민)를 인수했다고 밝혔다.

호갱노노는 전국 아파트 실거래가 시세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집을 구할 때 '호갱'이 되지 말자는 뜻으로 지난 2015년 8월 탄생했다. 전국의 아파트 시세뿐만 아니라 인구이동 및 공급 정보, 학군 정보, 등기 알림 서비스인 '안심 알리미' 등 서비스를 제공한다.

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호갱노노는 이용자들로부터 꾸준히 긍정적인 평가를 받으며 빠르게 성장해왔다. 직방은 이번 호갱노노 인수로 더욱 다양하고 정확한 아파트 관련 정보를 수집해나가겠다는 취지다.

직방 관계자는 "호갱노노의 실거래가 분석 등을 통한 사용자 중심의 서비스는 정확하고 믿을 수 있는 정보를 활용해 집을 구하는 사람들의 활동을 더욱 합리적으로 만들자는 직방의 비전과 방향이 같다는 점에 손잡게 됐다"고 말했다.

호갱노노는 인수 이후에도 직방과 별개로 창업자인 심상민 대표 체제로 독립 운영된다.

심상민 호갱노노 대표는 "이용자들이 빠르고 정확하게 부동산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앞으로도 계속해서 서비스를 고도화 할 것"이라며 "정보가 부족해서 집을 구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 일이 없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아파트 및 오피스텔, 원·투룸 등 주거용 부동산 정보를 제공하는 직방은 지난 2012년 1월 론칭했다. 최근에는 아파트 시세정보를 담은 빅데이터랩, VR홈투어 등 다양한 기술을 결합한 서비스를 출시하며 부동산 산업에 IT 기술을 접목한 '프롭테크'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남동희 기자 ndh@newsprime.co.kr

<저작권자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