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투자증권 "메디톡스, 기대 이상의 보툴리눔 톡신 실적"

2018-04-16 08:47:00

[프라임경제] 한화투자증권은 16일 메디톡스(086900)에 대해 보툴리눔 톡신의 실적이 기대 이상이라며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 목표주가는 85만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신현준 한화투자증권 연구원은 "국내 보툴리눔 톡신 시장에서 메디톡스의 점유율 회복은 안정적으로 이뤄지고 있다"며 "광고선전비 등이 예년 수준으로 회복돼 양적 성장뿐만 아니라 수익성 개선도 이루어질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보툴리눔 톡신의 수출도 주요 국가별로 고르게 성장할 것"이라며 "메디톡스의 톡신 매출액은 지난 분기에 기록한 사상 최고 실적을 다시 한 번 경신할 것"이라고 진단했다.
 
지난 2월 중국 바이오신약 허가신청(BLA) 허가 신청에 이어, 앨런간의 이노톡스 임상 개시이 가시화되는 등 긍정적인 이벤트가 계속된다는 점도 기대요인이라는 분석도 내놨다. 

신 연구원은 "3공장 가동률 상승으로 안정적인 공급물량을 확보하고 있다"며 "신규로 대만 BLA 허가 신청을 비롯해 톡신 수출 국가 확대 등이 연내 이루어질 것"이라고 예상했다.

그는 "뉴로녹스의 유럽, 미국 시장 진출을 위한 기술 수출(L/O) 협상 결과도 빠르면 연내에 이뤄질 것"이라며 "메디톡스의 올해 실적을 기반으로 한 정량적 이벤트와 신규 시장 진출에 대한 기대감 가시화에 따른 정성적 이벤트가 지속적으로 이어질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예주 기자 hyj@newsprime.co.kr

<저작권자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