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진로봇, 가성비 높인 로봇청소기 '아이클레보 A1' 출시…34만9000원

2018-04-17 11:12:55

- 저렴한 가격대 로봇청소기 원하는 소비자 니즈 충족

[프라임경제] 유진로봇(056080)이 자사 로봇청소기 브랜드 아이클레보의 첫 온라인 전용 모델 '아이클레보 A1'를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아이클레보 A1은 아이클레보의 스테디셀러 제품인 '아이클레보 아르떼'를 기반으로, 청소기 본연의 깔끔하고 꼼꼼한 청소력에 집중해 내놓은 제품이다.

▲유진로봇이 가성비를 높인 로봇청소기 아이클레보 A1을 출시했다. ⓒ 유진로봇

아이클레보 핵심기술인 '카메라 기반 주행 알고리즘'을 적용해 청소 커버리지 높이고, 예약 청소 설정 및 상황에 따른 청소모드 등 필수 기능은 유지했음에도, 부가 기능을 축소해 가격대는 낮췄다.

유진로봇은 꼼꼼한 주행과 청소성능, 예약청소 등 기본적인 로봇청소기 기능은 담보하되 높은 가격대가 부담스러웠던 고객 층에 좋은 반응을 이끌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유진로봇 아이클레보 A1은 온라인 전용모델로, 이날부터 30일까지 SK플래닛 11번가와 옥션에서 실시되는 론칭 프로모션을 통해 구입할 수 있다. 가격은 34만9000원이다.

김영재 유진로봇 영업본부장은 "아이클레보 A1는 예약 청소 등의 핵심 편의 기능만을 담아 출시하게 된 제품"이라며 "미세먼지가 걱정되는 봄철, 합리적인 가격대로 출시되는 아이클레보 A1으로 위생적인 실내 환경 유지에 도움이 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임재덕 기자 ljd@newsprime.co.kr

<저작권자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