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주간#신상태그] CJ제일제당·코웨이·풀무원·하이트진로 외

 

하영인 기자 | hyi@newsprime.co.kr | 2018.04.21 12:50:42

[프라임경제] 이번 주 식음료·외식·프랜차이즈·주류·생활가전업계 신제품·신메뉴 출시, 리뉴얼 소식.

◆CJ제일제당 '백설 그릴후랑크' 3종… 해찬들 장류 3종

CJ제일제당(097950)은 정통 아메리칸 스타일을 구현, 홈술족과 캠핑족을 겨냥한 '백설 그릴후랑크' 신제품 3종 △갈릭맛 △치즈맛 △할라피뇨맛을 출시했다. 후랑크 겉면에는 케이싱을 사용해 식감을 한층 살렸다.

CJ제일제당 백설 그릴후랑크·해찬들 장류 3종, 오리온 마켓오 디저트·생크림 파이 2종 이미지컷. ⓒ 각 사

이 제품은 '자신을 위한 소비'에 가치를 두는 이른바 '미코노미(Me'conomy)' 트렌드 확산에 따라 자신만의 특별한 시간과 메뉴를 즐기고자 하는 소비자 니즈에 맞췄다.

더불어 CJ제일제당은 해찬들 편의형 장(醬)류 신제품 3종 △볶음 요리장 △무침 요리장 △조림 요리장을 선보인다.

해찬들의 40년 발효기술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 미생물 제어 기술을 통해 전통장과 양파, 마늘, 생강 등 야채 원물만을 넣어 만들었다. 여기에 일반 장류와 달리 튜브 형태 소용량 제품으로 보관 편의성도 높였다.

'해찬들 볶음 요리장'은 생강, 마늘 등 갖은 야채를 넣은 볶음요리용 고추장이다. 고기 잡내와 해물 비린내 등을 잡을 수 있다. 특히 입자가 다른 2가지 고춧가루를 섞어 전통 고추장에서 느껴지는 텁텁함을 최소화했다는 설명이다.

'해찬들 무침 요리장'은 생마늘과 홍고추, 참깨 등을 넣은 편의형 된장이다. 나물과 야채 등 다양한 무침요리에도 활용할 수 있도록 용도를 확대했다. 된장 입자와 수분 함량을 조절하는 연구개발 과정을 통해 나물요리 시 물기가 가능한 생기지 않도록 했다.

'해찬들 조림 요리장'은 다시마, 표고버섯, 사과 등으로 밑 국물을 낸 간장 베이스 요리장이다. 주재료에 빠르게 간이 베도록 하는 기술을 적용, 요리 시간을 단축할 수 있도록 했다.

◆오리온 '마켓오 디저트' 2종… 생크림 파이 2종

오리온(001800)은 프리미엄 디저트 신제품 '마켓오 쿠키앤크림 치즈케이크' '마켓오 당근케이크' 2종을 내놨다.

쿠키앤크림 치즈케이크는 호주 타투라 크림치즈에 오리온 대표제품인 '까메오'를 더한 제품이다. 당근케이크는 당근에 국내산 생계란, 호주 타투라 크림치즈, 덴마크산 크림 등 고급 원재료를 사용했다.

이번 신제품은 오리온 프리미엄 디저트카페 '랩오(Lab O)'에서 디저트 전문 파티셰가 5개월간 개발기간을 거쳐 마켓오만의 레시피로 완성했다. 마켓오 디저트는 오리온에서 제품 기획·생산을 담당하며, 배달 시스템을 갖춘 한국야쿠르트가 판매를 맡고 있다.

아울러 오리온은 신개념 생크림 디저트인 '생크림파이'(22g) 2종을 출시했다. 마카롱을 연상시키는 모양의 생크림파이는 영국산 생크림으로 속을 채운 디저트 파이로, 오리지널 기준 생크림 함량이 3.1%에 달한다.

'생크림파이 오리지널'과 카라멜의 달콤함을 느낄 수 있는 '생크림파이 쇼콜라&카라멜' 두 가지 맛으로 선보인다.

생크림파이는 양산형 파이로는 국내 최초로 생크림을 주재료로 했다. 지난 2007년 개발을 시도했으나 기술적 한계로 중단한 바 있으며, 지난해부터 다. 이후 연구개발 역량을 꾸준히 키워온 오리온은 지난해부터 재개발에 돌입, 1000회 이상 테스트를 거쳤다.

◆풀무원 '자른 진국미역' '블랙김영양바'

풀무원식품은 남해 청정바다에서 자란 미역귀와 미역 줄기를 잘라 손질한 '미역귀로 내는 진한 국물 자른 진국미역(20g)' 제품을 선보인다.

풀무원 자른 진국미역·블랙김영양바, 동서식품 제티펀 초코 마시멜로, 동원F&B 덴마크 요거밀 2종. ⓒ 각 사

시중에 출시된 '미역 원물' 제품들은 100g 이상 대용량이 대부분인 가운데 이번 풀무원 신제품은 소포장으로 출시한 점이 특징이다. 미역국을 끓이면 최대 8인분까지 만들 수 있다.

풀무원은 공기 중에 물을 4중으로 살포하는 최첨단 4단 에어레이션(airation) 설비로 미역과 미역귀를 세척, 8:2 비율로 담았다.

이와 함께 풀무원식품은 김, 통곡물, 해바라기 씨, 땅콩, 건크랜베리 등을 넣은 한 끼 대용식 '블랙김영양바'를 출시했다. 11㎝ 길이의 블랙김영양바는 콜레스테롤과 트랜스지방이 없으며 열량이 160㎉ 수준이다.

블랙김은 밥반찬으로 주로 먹던 김을 샌드, 스낵 등에 활용한 풀무원의 프리미엄 영양 간식 브랜드다.

◆동원F&B, 한 끼 요거트 '덴마크 요거밀' 2종

동원F&B(049770)의 프리미엄 유가공 브랜드 '덴마크'는 요거트에 통곡물을 넣어 만든 식사대용 요거트 '덴마크 요거밀'(205㎉) 2종 단호박, 자색고구마를 출시했다.

덴마크 요거밀 2종에는 요거트에 귀리, 보리, 흑미가 통곡물 형태로 들어있으며 각각 단호박과 자색고구마 천연 퓨레로 맛을 냈다. 한국인에게 부족한 대표적인 영양소로 꼽히는 칼슘을 100㎎ 함유한 이 제품은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이 일반 발효유 기준치보다 10배 많이 들어있어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동서식품, 제티에 마시멜로 토핑 더한 '제티펀 초코 마시멜로'

동서식품은 우유에 타먹는 초콜릿 분말 '제티'와 동그란 마시멜로 토핑을 함께 곁들일 수 있는 신제품 '제티펀 초코 마시멜로'를 선보인다.

제티펀 초코 마시멜로는 우유에 넣어서 먹는 제티에 토핑 개념을 접목한 이색적인 콘셉트로, 제티펀초코 20개(300g)와 건조 마시멜로 1봉(30g)이 하나의 패키지로 구성된다.

◆롯데푸드, 냉동 베이커리 간식 '쉐푸드 베이크' 2종

롯데푸드(002270)는 빵 안에 다양한 토핑이 들어있는 냉동 베이커리 간식 '쉐푸드 베이크'를 출시했다.

일동후디스 봄나들이 유아간식 기획세트 3종, 삼양식품 중화비빔면, 롯데푸드 쉐푸드 베이크 2종, 샘표 우리아이 순한 간장 2종 이미지컷. ⓒ 각 사

베이크는 도우를 둥글게 말아 다양한 속을 채워 따뜻하게 먹는 간식으로, 미국에서 토핑을 올린 피자를 말아서 먹기 시작하면서 생겨났다.

쉐푸드 베이크는 '트리플치즈' '바비큐포크' 2가지 맛으로 구성됐다. 쉐푸드 베이크 트리플치즈는 스트링치즈, 스위스치즈, 파마산치즈와 바질페스토를 곁들인 토마토소스로 풍미를 살린 제품이다. 쉐푸드 베이크 바비큐포크는 바비큐 방식으로 구운 돼지고기와 모짜렐라 치즈로 속을 채웠다.

이 제품은 냉동 상태 그대로 전자레인지에 1분30초(1000W기준)만 조리하면 된다.

◆삼양식품, 여름 한정판 '중화비빔면'

삼양식품(003230)은 다가오는 여름을 맞아 중국식 불맛을 시원한 비빔면으로 즐길 수 '중화비빔면'을 선보였다.

중화비빔면은 기존 비빔면과 차별화된 프리미엄 제품으로 비빔면 특유의 맛은 유지하되 굴 소스와 양파로 중화풍의 맛을 더하고 불맛향미유와 고추기름을 입혔다. 여기에 계란지단, 청경채, 당근 등 후레이크를 별도로 첨가했다.

◆샘표, 아이 전용 '우리아이 순한 간장' 2종

우리맛 연구중심 샘표(007540)는 아이 전용 프리미엄 간장 '우리아이 순한 간장' 비빔·볶음용과 국물용 을 출시한다

100% 국산 콩으로 발효한 간장에 국산 사과, 배, 양파 등으로 천연의 감칠맛은 더하고 인공향료나 착색료와 같은 합성첨가물을 사용하지 않았다. 일반 한식간장보다 염도를 반으로 낮췄으며 이유식에 간을 시작하는 단계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우리아이 순한 간장은 사용 중에도 공기 유입을 차단하는 '안심밀폐용기'에 담았다. 한 방울 단위로 양을 조절할 수 있는 '미세 조절 특수 캡'을 적용, 간 조절이 어려운 이유식을 만들 때 특히 유용하다.

◆일동후디스, 봄나들이 유아간식 기획세트 3종

종합식품기업 일동후디스는 봄나들이 시즌을 맞아 유아간식 기획세트 3종 '봄나들이 기획팩' '봄나들이 피크닉 세트'를 내놨다.

이번 봄나들이 기획제품은 유기농 쌀과자를 비롯해 웨하스, 순곡물바 등 일동후디스의 유아간식 브랜드 '후디스 냠냠'의 베스트셀러를 모은 세트다.

봄나들이 기획팩은 유기농 배아미와 발아 퀴노아를 배합하고 합성착색료, L-글루타민산나트륨, 합성보존료 등이 첨가되지 않은 쌀과자 '후디스 유기농 쌀과자' 바나나맛과 블루베리맛으로 구성돼 있다.

아이 연령에 맞게 보다 쉽게 녹여 먹을 수 있도록 도넛 모양으로 설계됐으며 우유 한 컵 분량의 칼슘 200㎎과 비타민C 등 성장기 필요영양소가 함유돼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흔들어도 내용물이 쏟아지지 않는 2중 구조 안전캡이 적용된 스낵컵이 포함돼 있다.

봄나들이 피크닉 세트는 과자 세트와 간식 세트 2종으로 선보인다. 과자 세트는 칼슘 및 DHA가 보강된 프리미엄 웨하스 2종과 5가지 이상 국내산 무농약 곡물과 발아 퀴노아를 배합해 튀기지 않고 구운 '후디스 순곡물바' 바나나맛과 치즈맛으로 구성돼 있다.

또한 간식 세트는 칼슘 및 초유가 함유된 프리미엄 웨하스 2종에 유기농 사과와 배를 사용한 과즙 주스(120㎖) 4개가 들어있다.

◆롯데칠성음료, 탄산가스볼륨 40%↑ '펩시 스트롱'

롯데칠성음료(005300)는 탄산가스볼륨이 5.0으로 기존 펩시콜라 캔 제품 대비 탄산가스가 약 40% 높은 '펩시 스트롱'을 선보였다.

굽네치킨 굽네 스윗 볼케이노, 롯데칠성음료 펩시 스트롱, 경복궁 광양식 한우등심, BBQ 바베큐 2인 세트 이미지컷. ⓒ 각 사

펩시 스트롱은 더 세고 강렬한 맛을 선호하는 젊은층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국내에서 판매되는 콜라 제품 중 처음 선보이는 강한 탄산음료다.

이 제품은 400㎖ 용량에 페트병 목 부분이 긴 '롱넥보틀(Long Neck Bottle)'로 제작했다. 탄산가스볼륨을 오랫동안 유지하기 위해 더 단단한 패키지를 적용하고, 외부 급격한 온도변화와 직사광선 노출을 최소화하고자 종이상자로 포장·유통하는 점도 특징이다.

롯데칠성음료는 펩시 스트롱과 관련 콘텐츠 크리에이터와 연계한 영상 제작, 소비자 샘플링, 기획팩 제작 등을 계획하고 있다. 펩시 광고 모델인 프로젝트 아이돌그룹 'YDPP'를 앞세워 브랜드 이미지 제고에도 나설 예정이다.

◆경복궁, 봄 시즌 '광양식 한우등심'

글로벌 외식서비스기업 엔타스가 운영하는 최고급 한정식 브랜드 경복궁은 봄을 맞아 '경복궁의 春'이란 주제로 광양식 한우등심을 선보였다.

광양식 한우등심은 고품질 한우를 경복궁만의 특제소스에 버무린 메뉴다. 기존 양념소고기와는 달리 미리 재워놓지 않고 주문 즉시 바로 양념에 버무려 요리한다.

경복궁에서는 이외에도 봄 시즌에만 특별히 맛볼 수 있는 새싹비빔밥과 새싹메밀면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새싹비빔밥은 다양한 새싹, 나물과 함께 감태가 곁들여지며 새싹메밀면은 매장에서 직접 뽑은 메밀면에 메밀순을 올렸다.

◆BBQ, 캠핑용 '바베큐 2인 세트'

치킨 프랜차이즈 BBQ는 캠핑푸드 온라인 쇼핑몰 'BBQ몰'을 통해 편리하게 즐길 수 있는 'BBQ 바베큐 2인 세트'를 출시했다.

BBQ 바베큐 2인 세트는 '삼겹살'과 '목살' 각각 200g과 '청양 소시지'(120g)가 함께 구성돼 있다. 또한, 모듬쌈채소 7종 적상추·상추·깻잎·양송이버섯·고추·마늘·파채와 쌈장, 파채소스도 들어있다.

이 제품은 구매 시 전국 여행지에서 택배서비스로 배송을 미리 받을 수 있으며 무료다.

뿐만 아니라 'BBQ 일회용 식기류 세트'도 구성했다. 종이컵, 일회용접시, 일회용 수저, 면장갑 등 총 9종이 포함된다.

◆굽네치킨 '굽네 스윗 볼케이노' 스윗 마그마 소스 제공

오븐구이 치킨 프랜차이즈 굽네치킨은 '굽네 볼케이노'에 달콤함을 더한 '굽네 스윗 볼케이노'를 선보인다.

굽네 스윗 볼케이노는 '단맵단맵'이라는 새로운 맛 트렌드를 적용, 굽네치킨만의 특제 고추장 소스에 조청을 더했다. 주문 시 디핑 소스인 '굽네 스윗 마그마 소스'도 함께 제공된다.

◆TGI프라이데이스 '플레이트 4종' 부산지점서 테스트 운영

미국 오리지널 캐주얼 다이닝 TGI프라이데이스는 '플레이트 4종'을 부산지점 9개 매장에 한해 출시한다.

TGI프라이데이스 플레이트 4종, 이디야 니트로&콜드브루 3종, 나뚜루팝 구름빙수 3종, 파스쿠찌 아이스 크런치 딜라이트 빙수 5종 이미지컷. ⓒ 각 사

이번에 선보이는 플레이트 메뉴는 △스테이크 △립 △그릴치킨 △스파이스 치킨 중 1개와 빠네크림과 로제 파스타 중 1개를 선택하면 샐러드와 야채볶음밥, 프렌치후라이, 시나몬브레드로 구성된 사이드 메뉴를 할인가에 즐길 수 있다.

메인 메뉴 4종은 직화에 구운 다진 쇠고기 패티에 잭보르도 소스를 곁들인 '찹스테이크'와 립에 잭다니엘 소스를 발라 직화 그릴에서 구워낸 '폭립', 데리야끼 소스를 발라 그릴에서 구운 닭다리살 '그릴치킨', 라틴 스파이스를 뿌린 치킨을 오븐에 구워 소스를 바른 '라틴 스파이스 치킨'이다.

신제품 출시 매장은 TGI프라이데이스 김해 아울렛, 롯데광복, 롯데동래, 롯데창원, 범어, 서면, 울산 업스퀘어, 이시아폴리스, 해운대 총 9개점이다. 테스트 운영을 거쳐 전 매장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이디야, 세계적 바리스타와 '니트로&콜드브루' 3종 공동개발

커피전문점 이디야커피는 '월드 바리스타 챔피언십(이하 WBC)' 우승자 데일 해리스(Dale Harris)와 협업해 만든 '니트로커피와 콜드브루' 3종 △니트로 스위트 △콜드브루 라떼 △콜드브루 화이트비엔나를 전국 이디야 매장에서 선보인다.

니트로 스위트는 니트로커피 특유의 맛과 향에 달콤한 맛을 더해 위스키 몰트 향을 내는 것이 특징이다. 콜드브루 라떼는 콜드브루와 우유가 조화를 이루며 콜드브루 화이트비엔나는 크림과 화이트 초콜릿, 몰트 향이 어우러진다.

이번 신메뉴는 WBC에서 '니트로커피'로 우승을 차지한 데일 해리스가 직접 개발 단계부터 참여했다. 이디야커피는 앞으로도 데일 해리스와 함께 전 세계에서 차세대 커피 군으로 꼽히는 니트로커피와 콜드브루군 커피 R&D를 더욱 강화하겠다는 방침이다.

◆나뚜루팝, 아이스 디저트 '구름빙수' 3종

자연으로부터 온 아이스크림 브랜드 나뚜루팝은 여름철 아이스 디저트 구름 빙수 3종을 출시한다.

구름 빙수는 아이스크림 맛을 선택할 수 있고, '오리지널 팥빙수'와 마스카포네 치즈폼을 토핑한 '베리베리 치즈 구름빙수' '티라미수 구름 치즈 빙수'가 있다.

나뚜루팝 구름 빙수는 빙수 용기에 드라이아이스를 활용해 빙수의 온도를 유지해주며 마치 구름 위에서 빙수를 즐기는 듯한 효과를 준다.

◆파스쿠찌 '아이스 크런치 딜라이트' 빙수 5종

SPC그룹이 운영하는 이탈리아 정통 커피전문점 파스쿠찌는 '아이스 크런치 딜라이트' 빙수를 출시한다.

우유 얼음 위에 레드빈과 인절미, 초코 크런치 토핑을 올린 '레드빈스노우', 망고 소르베 얼음에 망고와 치즈 케익 토핑의 '망고치즈소프트', 얼그레이 밀크티 얼음에 브라우니, 초코 크런치 토핑이 조화를 이루는 '밀크티듬뿍', 딸기우유 얼음에 딸기와 블루베리를 얹은 '딸기베리상큼', 망고와 딸기 반반 얼음으로 두 가지 맛을 즐길 수 있는 '망고딸기보스' 5종이다.

◆공차코리아, 한정판 '망고 신메뉴 3종'

글로벌 티(Tea) 음료 전문 브랜드 공차코리아는 봄여름 시즌을 겨냥해 '망고 신메뉴' 3종 △망고 쥬얼리 밀크티 △망고 말차 티포가토 스무디 △망고 밀크 요거티를 선보인다.

공차코리아 망고 신메뉴 3종, 바르다 김선생 든든김밥, KGC인삼공사 지니펫 더 홀리스틱 홍삼&호주산 양고기 이미지컷. ⓒ 각 사

망고 쥬얼리 밀크티는 체내 노폐물 배출에 도움을 줘 꽃가루와 황사가 잦은 봄철에 좋은 자스민 그린티로 만든 망고 밀크티에 리얼 망고 과즙이 함유된 '망고 쥬얼리'가 어우러진다. 타피오카 펄이 망고 과즙을 함유한 망고 쥬얼리는 공차의 다른 제품에도 추가할 수 있다.

망고 말차 티포가토 스무디는 망고가 더해진 밀크 스무디에 소화에 도움을 주는 우롱티, 제주산 녹차를 넣어 만든 말차가 조화를 이룬다. 망고 과육과 함께 아이스크림 질감의 밀크 스무디가 더해져 아포가토를 먹는 듯한 느낌을 준다.

망고 밀크 요거티는 자스민 그린티에 요거트 우유와 망고를 더한 밀크 요거티(Yogur-Tea)다.

◆바르다 김선생, 가성비↑ '든든김밥'

죠스푸드의 프리미엄 김밥 브랜드 바르다 김선생은 합리적인 가격으로 한 끼를 해결할 수 있는 메뉴를 선보이고자 가성비를 강조한 '든든김밥'을 출시했다.

든든김밥은 기존 바르다 김선생 김밥 가격대보다 저렴한 가격과 알찬 속이 특징이다. 속재료는 어묵조림을 비롯해 계란 지단, 당근, 햄, 단무지, 오이를 사용했으며 밥알의 양은 기존 바르다 김선생 김밥보다 더 늘렸다.

◆KGC인삼공사, 지니펫 '더 홀리스틱 홍삼&호주산 양고기'

KGC인삼공사의 프리미엄 반려동물 건강식 브랜드인 '지니펫(GINIPET)'에서 '더 홀리스틱 홍삼&호주산 양고기'를 선보였다.

더 홀리스틱 홍삼&호주산 양고기는 엄선된 호주산 양고기에 정관장 6년근 홍삼, 금잔화 추출물을 더해 영양보급 및 면역력, 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홀리스틱(Holistic)'은 사람도 먹을 수 있는 Human Grade 사료 등급을 뜻하며 환경호르몬, 합성방부제, 살충제, 항생제 등이 검출되지 않고 유전자 조작식물(GMO)을 사용하지 않아야 한다.

지니펫은 최소 3회 이상 품질검사를 통과해야 판매 가능하다. 국내 사료업계 최초로 홍삼성분의 안전성과 효능을 강아지 임상실험을 통해 확인한 바 있다.

◆하이트진로 '필라이트 후레쉬' 발포주시장 확대

하이트진로(000080)는 필라이트 메가 브랜드 육성 계획에 따라 신제품 '필라이트 후레쉬' 캔(355㎖·500㎖), 페트(1000㎖·1600㎖) 4가지 종류를 오는 26일 출시한다. 출고가격은 필라이트와 동일하다.

코웨이 액티브액션 공기청정기, 하이트진로 필라이트 후레쉬 이미지컷. ⓒ 각 사

이번 제품은 라거 특유의 청량감을 더했다. 필라이트 후레쉬는 100% 국내보리를 사용하고 하이트진로만의 FRESH 저온숙성공법을 적용한다. 알코올 도수는 4.5도다.

◆코웨이, 상하좌우 케어 인공지능 '액티브액션 공기청정기'

라이프케어기업 코웨이(021240)는 최근 늘어나는 미세먼지 고민에 맞서 '인공지능 케어'와 '액티브스윙' 기능을 탑재한 '코웨이 액티브액션 공기청정기 IoCare'를 내놨다.

'2018 CES 혁신상'을 받은 코웨이 액티브액션 공기청정기는 집 안 공기가 오염되기 전에 스스로 청정해주는 스마트한 인공지능 케어와 상하좌우 회전으로 더욱 빠르고 강력하게 공기를 순환시켜주는 액티브스윙 케어가 가장 큰 특징이다.

이 제품은 머신러닝 강화학습을 거쳐 우리 집 공기질 오염 패턴을 학습하고 5분 주기로 미세먼지 변화량을 예측해 고 오염이 예측되는 시점에 제품 스스로 실내공기질을 관리해준다. 수동으로도 제품 헤드부의 상하좌우 컨트롤이 가능해 제품의 이동 없이 원하는 방향으로 청정할 수 있다.

액티브액션 공기청정기는 '모션인식 케어' 기능을 장착해 스스로 주 생활 공간을 센싱해 오염 공간을 찾아 집중 청정 하는 스마트 제품이다. 인체 모션 감지 센서를 통해 움직임이 많은 주 생활 공간을 파악하고 제품 헤드부가 자동으로 회전해 오염 공간을 집중 케어 한다.

또한, 사물인터넷을 적용해 스마트폰 앱을 통해 우리 집 미세먼지 현황과 인공지능 케어 리포트를 확인할 수 있다.

코웨이 액티브액션 공기청정기는 △극세사망 프리필터 △이중탈취 필터 △탈취필터 △헤파필터가 양쪽에 각각 장착된 신개념 듀얼 필터 방식을 적용했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