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모두뉴스] 독립기념관이 부산지방보훈청과 함께 부산 지역 곳곳에서 전시회를 열어요

2018-04-24 11:48:12

[프라임경제] 독립기념관이 3월말부터 3·1운동이 일어난지 99년이 되는 해를 맞아서 3·1운동과 대한민국의 임시정부가 세워진 날을 기념하여 부산지방보훈청과 함께 부산의 여러 곳을 돌아다니며 전시를 하고 있어요.

그리고 전시 때 사용한 전시품목들을 부산 지역 학교와 단체 등에 나눠줄 계획이라고 말했어요.

▲독립기념관이 부산을 돌며 전시를 열어요. ⓒ 휴먼에이드포스트

독립기념관은 이번에 국민들과 함께 독립운동이 일어난 역사적인 사실과 그 의미를 함께 나누고 독립운동가의 훌륭하고 귀한 나라사랑 정신을 기억하고 물려받기 위하여 다양한 주제로 특별히 생각하여 만든 전시를 열어요.  

그 중 국민들이 좋아했던 전시 내용으로, 지역을 돌아다니며 전시를 해요. 그래야 보다 많은 국민들이 볼 수 있기 때문이예요.   

이런 전시를 '순회전시'라고 하고 이때 전시된 물건들을 '순회전시물'이라고 불러요. 현재까지 만들어진 순회전시물은 '어린이를 위한 이야기 독립운동사' '대한민국임시정부 사진전' '문화재 태극기 사진전'등 총 9종이예요. 

특히 독립기념관과 부산지방보훈청은 순회전시물을 2018년에 부산 지방의 공공기관과 학교에 나눠주기로 결정했어요. 

독립기념관은 '어린이를 위한 이야기 독립운동사' '대한민국 임시정부 사진전' '독도 역사·자연 사진전' 3종의 전시물을 부산지방보훈청에 제공하고, 부산지방보훈청은 위 3가지 순회전시물을 부산지방의 공공기관 및 학교에 전시할 예정이에요.

독립기념관은 앞으로도 전국의 공공기관과 학교 등 독립기념관이 만든 순회전시를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서로 힘을 합쳐 일을 더 열심히 해내갈 예정이에요.



'우리 모두 소중해' 자원봉사 편집위원

황선우(세종대학교 / 2학년 / 24세 / 서울)
신예원(서강대학교 / 1학년 / 20세 / 서울)


'우리 모두 소중해' 감수위원

김시훈(샤프에스이 감수위원 / 24세 / 서울)
이광수(샤프에스이 감수위원 / 25세 / 서울)
안태익(샤프에스이 감수위원 / 29세 / 서울)
노경진(샤프에스이 감수위원 / 33세 / 서울)
김태환(샤프에스이 감수위원 / 23세 / 서울)



김성훈 기자 ksh@newsprime.co.kr

<저작권자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