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제대군인지원센터, 기업체 인사담당자 간담회 개최

2018-04-24 17:29:17

- 제대군인 일자리 지원방안 의견 공유

[프라임경제] 서울제대군인지원센터(센터장 채혜심, 이하 서울센터)는 24일 오전 센터 교육장에서 제대군인 일자리 협력을 위한 기업체 인사담당자 초청 간담회를 열었다. 

▲서울제대군인지원센터는 24일 오전, 센터 교육장에서 제대군인 일자리 협력을 위한 기업체 인사담당자 초청 간담회를 열었다. ⓒ 서울제대군인지원센터


서울센터는 제대군인 채용협력 기업의 인사담당자와 유기적인 협조관계를 유지하고 각 기업의 제대군인 채용전망, 기업이 선호하는 제대군인상, 제대군인 일자리 확대방안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간담회를 마련했다. 

간담회는 NSOK, 에스텍시스템, 이랜드서비스, 프로에스콤 등 16개 기업의 인사담당자와 센터 관계자 등 24명이 참석했다. △참석기업 및 센터소개 △센터장 및 기업대표 인사말씀에 이어 각 기업은 △기업의 제대군인 채용전망 △선호하는 제대군인 △취업성공사례 △제대군인일자리 확대 방안 등에 대한 의견을 자유롭게 공유했다. 

채혜심 센터장은 인사말을 통해 "제대군인 채용을 선호하는 기업이 있어 제대군인이 안심하고 사회에 첫 발을 디딜 수 있다"며 "우수한 인재를 추천할 수 있도록 제대군인의 취업 역량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간담회에 앞서 남창우 한국HR서비스산업협회 사무총장의 '근로시간 단축과 기업적응'을 주제로 한 특강을 통해 현 정부의 노동정책에 대한 이해와 기업경영의 방향을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도 가졌다. 



박지혜 기자 pjh@newsprime.co.kr

<저작권자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