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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성대표번호 1641 누르고 말로 전화거세요"

 

조규희 기자 | ckh@newsprime.co.kr | 2018.04.26 10:34:26
[프라임경제] 넥스트지(대표 이진우)는 '음성대표번호 kt1641 말로 거는 전화' 서비스를 통해 고객과 기업, 고객과 소상공인 간 연결 편의성이 대폭 향상될 것으로 기대했다.

1641 서비스 개념도 ⓒ 넥스트지



이진우 넥스트지 대표는 "kt1641 서비스는 고객이 기업·소상공인과 보다 쉽게 소통할 수 있는 창구"라고 서비스를 소개했다. 이어서 "상호가 곧 번호"라고 강조하고, "1641이 보편화되면 고객과 업체의 연결 통로는 1641이 될 것"이라고 자신했다. 

음성대표번호 kt1641은 고객이 1641로 전화해 'OO은행' 'OO카드' 'OO보험' 'OO시청' 등 상호를 말하면 해당 가입자에게 바로 연결되는 서비스다. 고객은 통화를 원하는 업체의 전화번호를 외우거나 검색할 필요 없이 '1641'로 전화해 업체 명만 말하면 된다.

본 서비스를 위해 음성인식 분야 최고 기업 중 하나인 뉘앙스커뮤니케이션즈의 음성인식 시스템을 채용했으며, kt 지능망과 연결해 음성다이얼링 시스템을 구축했다. 음성인식 시스템에서 고객의 음성을 분석한 후 kt 지능망을 통해 해당 업체로 바로 연결한다.

가입자는 상호뿐만 아니라 '특정 키워드'를 지정해 연결할 수도 있다. 특정 키워드를 이용할 경우 고객서비스는 물론 매출신장도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 대표는 "기업체와 관공서 고객센터를 중심으로 1641 서비스 가입이 확대되는 추세"라며 "1641 서비스는 비단 기업뿐만 아니라 홍보비가 부족한 소상공인에게도 유용한 서비스"라고 강조했다.

한편, '음성대표번호 kt 1641 말로 거는 전화' 서비스 신청이나 이용문의를 하려면 1641로 연결한 뒤 '넥스트지'나 '일육사일'이라고 말하면 넥스트지 콜센터로 바로 연결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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