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 열린의사회와 8년째 해외 의료봉사

2018-05-02 15:39:13

- 자원봉사자 27명 베트남 빈프억성서 16번째 활동

[프라임경제] 제주항공(089590)은 지난 1일 열린의사회가 8년째 아시아지역에서 인술을 펼치며 꾸준히 사랑나눔을 실천하고 있다고 밝혔다.

제주항공은 열린의사회와 함께 지난 4월25일부터 30일까지 베트남 빈프억성에서 16번째 해외 의료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번 의료봉사활동에는 열린의사회 소속 내과, 치과, 정형외과, 한의과 등 의료진과 제주항공 임직원으로 구성된 자원봉사자 27명이 참가했다.

▲지난 25~30일 베트남 빈프억성 지역을 방문한 제주항공과 열린의사회 자원봉사자들이 주민의 건강상태를 살피고 있는 모습. ⓒ 제주항공

제주항공과 열린의사회는 2011년 업무협약을 맺은 이후 8년간 제주항공이 취항하는 아시아 각 지역에서 해외 의료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제주항공은 의료진의 항공이동 편의를 돕고 직원들이 참여하는 자원봉사단을 꾸려 현지에서 공동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번 의료봉사활동에서는 제주항공 직원들과 객실승무원들이 의료진의 진료를 돕는 한편, 현지 어린이들과 함께 기내서비스인 풍선아트, 페이스페인팅 등의 놀이를 하며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제주항공이 보유한 자원을 활용해 진정성 있는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한 덕분에 열린의사회와 함께 8년간 16번의 해외 의료봉사활동을 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향후에도 전문성을 갖춘 의료진과 다양한 재능을 보유하고 있는 제주항공 직원들이 보다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칠 계획이다"라고 덧붙였다.


노병우 기자 rbu@newsprime.co.kr

<저작권자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