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코퍼레이션 '결혼이주여성 채용설명회' 실시

2018-05-03 16:56:03

[프라임경제] 한국코퍼레이션(050540 대표 김현겸)이 지난 28일 한국코퍼레이션 본사 8층 교육장에서 다문화가정의 경제적 자립과 정착을 돕기 위해 '결혼이주여성 채용설명회'를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한국코퍼레이션 결혼이주여성 채용설명회 참석자 기념사진 ⓒ한국코퍼레이션



채용설명회에는 전 국회의원인 이자스민 꿈드림학교 대표를 비롯해 필리핀, 중국, 베트남, 러시아, 태국, 몽골 등 다양한 국가에서 온 결혼이주여성 60여명과 한국코퍼레이션 백선자 전무, 최미란 본부장을 비롯한 임직원들이 참여했다.

참석자들은 외국어 상담 업무방식, 상담의 중요성, 급여와 복지, 상담사의 자세 등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듣고 임직원에게 궁금한 사항을 적극적으로 질문하는 등 높은 관심을 드러냈다.

한국코퍼레이션이 운영하고 있는 외국어 상담센터에 근무 중인 선배 이주 여성직원은 자신의 경험담을 전하며, 후배 이주여성들을 격려하기도 했다.

이들은 후배 결혼이주여성들을 위해 한국에서의 생활, 입사준비, 상담사 업무의 특징, 직장생활 팁 등 후배들이 궁금해하는 외국어상담센터 생활에 대해 설명하고, 이주여성으로의 고충과 어려움을 토론하고 상담해줬다.

한 참석자는 "한국코퍼레이션 외국어상담센터 정규직 근무에 많은 기대를 갖고 있다"며 "빨리 입사해 전화상담으로 많은 사람들을 돕고 싶다"고 포부를 밝히기도 했다

한국코퍼레이션 HR팀장 박경애 이사는 "외국어 상담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며 "이번 채용 설명회를 통해 외국어 상담에 적합한 인력을 사전에 확보하고, 결혼이주여성에게는 상담사라는 직무를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코퍼레이션은 일본, 베트남, 태국 등 글로벌 비즈니스를 확대하고 있어 결혼이주여성 등 외국어 상담인력 채용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조규희 기자 ckh@newsprime.co.kr

<저작권자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