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장기 군복무자 대상 HR서비스매니저 양성교육 성료

2018-05-04 10:16:08

- 병사 관리경험·행정력, 인사노무관리직에 적합…회원사 취업연계

[프라임경제] 한국HR서비스산업협회(회장 박주상)는 중장기 군복무자 대상의 2018 상반기 취업연계 HR서비스매니저 양성교육을 성공리에 마치고 지난 2일 수료식을 실시했다. 

▲HR서비스매니저 양성교육 수료 기념 단체사진 ⓒ한국HR서비스산업협회



협회는 4월2일부터 5월1일까지 서울제대군인지원센터의 위탁을 받아 기업 인사관리직무 취업을 희망하는 5년 이상 중장기 군복무자를 대상으로 'HR서비스매니저 양성과정' 교육을 실시했다. 

HR서비스매니저는 근로자의 고용, 인사, 행정, 기획, 사후관리를 담당하는 인사전문 직무로 조직 적응력이 높고 인력관리 경험이 풍부한 제대군인에게 적합한 직무다.

본 교육을 통해 교육생들은 △근로기준법 등 노동관계법 이론 △인사노무관리 실무업무 △급여, 법정보험 등 행정관리 △고용기획 및 제안서 작성 등을 배웠으며, '인사노무관리자'로서 협회 회원사에 취업할 기회를 얻게 됐다.

이날 수료식에는 박주상 한국HR서비스산업협회장, 남창우 협회 산하 평생교육원장, 채혜심 국가보훈처 서울제대군인지원센터장 등 관계자들이 자리했다.

박주상 회장은 축사를 통해 "중장기 군복무자는 조직 충성심과 업무몰입도가 특히 높아 HR서비스업계 인사노무관리자로 적합한 인재"라며 "앞으로 근무하게 될 HR서비스기업에서 핵심적이고 중추적 역할을 하길 바란다"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채혜심 서울제대군인지원센터장은 "인사관리 전문가로서 2막을 펼치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조규희 기자 ckh@newsprime.co.kr

<저작권자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