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부산 "아주 특별한 동전을 모아" 모금함 개봉

2018-05-11 08:59:12

- 10일 5차 개봉식 가져…모금액 전액 저소득층 환아 도와

[프라임경제] 에어부산은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진행하는 '사랑의 동전 모으기' 캠페인의 5차 개봉식을 가졌다고 11일 밝혔다.

지난 10일 부산시 강서구 에어부산 본사 캐빈동에서 진행된 개봉식에는 에어부산 강대희 안전본부장, 대한적십자사 부산지사 김종렬 회장 및 에어부산 캐빈승무원 20여명이 참석했다.

에어부산은 대한적십자사와 MOU를 체결해 사랑의 동전 모으기 캠페인을 2012년 4월부터 실시해오고 있다. 

▲에어부산 캐빈승무원들이 '사랑의 동전모으기 캠페인' 5차 개봉식에서 봉투를 개봉하고 있다. ⓒ 에어부산

이날 개봉식은 5차 개봉식으로, 지난 2016년 11월 진행한 4차 개봉식 이후 약 1년6개월간 에어부산의 전 항공편 기내와 국내·외 전 지점에서 모인 동전 모금함을 개봉했다. 

에어부산 측은 캠페인 실시 이후 현재까지 누적 모금액은 3000만을 넘었으며, 모금액 전액은 대한적십자사에 기부돼 취약계층 어린이들의 수술비 및 의료비 지원금으로 쓰일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한태근 에어부산 사장은 "에어부산 사랑의 동전 모으기 캠페인에 동참해주신 손님 여러분들께 감사드리고, 손님들께서 직접 모아주신 정성이라 더욱 뜻깊다"라며 "에어부산은 앞으로도 손님과 기업이 함께 만들어가는 기부 문화에 동참하겠다"라고 말했다.



노병우 기자 rbu@newsprime.co.kr

<저작권자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