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탭스, 취업성공패키지 단계별 실무교육 실시

2018-05-11 16:06:07

-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업무담당자 역량 높여

[프라임경제] 취업지원 대표기업 스탭스(대표 박천웅)는 지난 9일부터 이틀 간 전국 24개 센터에 근무하는 취업성공패키지 신규 업무담당자(2018년 입사 기준)들을 대상으로 취업성공패키지 단계별 실무교육을 진행했다.

▲지난 10일 스탭스 취업성공패키지 단계별 실무교육에 참여한 참여자들이 교육을 듣고 있다. ⓒ 스탭스


이번 교육은 2018년 새로운 지침을 기본으로한 단계별 실무 교육이었다. 취업성공패키지 컨설턴트가 가져야할 소양과 마인드를 비롯해 △단계별 프로세스 진행 △다양한 직업심리검사도구 활용 및 해석 △입사지원서 클리닉 등 취업성공패키지 업무담당자의 역량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특히 교육 강사진의 경우 스탭스 각 센터에서 취업성공패키지 사업을 이끌고 있는 경험 많고 역량 있는 PM(팀장)들로 구성됐다. 

이들은 컨설턴트들을 위해 직접 커리큘럼을 제작하고 교육하며, 이론 위주가 아닌 현장과 밀접한 사례와 실습 중심의 교육으로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 냈다.

교육이 끝난 뒤 사옥을 단장하고 있는 꽃밭에서 다함께 사진을 찍으며 다소 어색할 수도 있었던 분위기를 풀고, 친목을 다지는 시간을 보내기도 했다.

김선국 취업지원사업본부장은 "앞으로는 입사시기와 직무배치에 맞는 스탭스만의 맞춤형 교육을 더욱 확대할 것"이라며 "2018년 취업성공패키지의 성공적인 결과도출을 위해 더욱 분발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워크숍에 참여한 한 컨설턴트는 "이론 교육에만 그치지 않고, 실제 현장에서 일어나는 사례를 바탕으로 한 실무교육이 이루어졌기 때문에 보다 쉽게 취업성공패키지 단계별 기본기를 익힐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에 박천웅 대표는 "기존의 교육처럼 이론 중심의 가르치고 배우는 것이 아닌, 스스로 갈고닦을 수 있는 롤플레잉 중심의 교육으로 업계 최고의 인재로 육성하는 것에 힘쓰겠다"며 "앞으로도 컨설턴트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실질적인 교육을 지속하고, 전국에 있는 센터에 대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박지혜 기자 pjh@newsprime.co.kr

<저작권자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