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호전 제과제빵학과 과정, GCD교육법 활용한 새교육과정 진행

2018-05-15 16:25:53

- 입지상권 분석 수업 통한 학습 성취도 향상

[프라임경제]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이하 한호전)은 기존 베이커리 경영론 이론수업을 한호전만의 교육법인 GCD교육법을 활용한 새로운 교육과정으로 입지상권 분석 수업을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호텔제과제빵과 학생들이 GCD교육법을 활용한 새로운 교육과정 수업을 받고 있다. ⓒ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

GCD 교육법은 한호전이 개발한 자체 교육법으로 'G(Get up·깨우다)' 'C(Cheer up·동기를 부여하다)' 'D(Dream up·꿈을 꾸게 하다)' 등의 약자로 교수 주도형 교육법에서 벗어나 학생이 참여하고 주도함으로써 학습 이해도와 성취도를 향상하는 교육법이다.

학교 관계자는 "한호전 제과제빵과 과정 GCD교육은 이론 위주의 수업이 아닌 색다른 교육을 경험할 수 있도록 GCD교과수업과 제과제빵 교육, 학과활동 등 다양한 커리큘럼을 통해 학생들이 직접 생각하고 답을 찾아가는 새로운 교육법"이라고 설명했다.

대한민국제과기능장이자 특1급 호텔출신 호텔제과제빵과 과정 이원영 학과장은 "GCD교육법을 접목시켜 베이커리 경영론 수업을 실제 입지상권 분석이라는 전혀 다른 수업으로 해석해 지도했다"며 "책으로만 공부했던 이론을 재학생들이 직접 입지상권 분석으로 통해 눈으로 보고 듣고 확인하는 강의로 진행됐다"고 전했다.

한편, 한호전 제과제빵전문학교는 제과제빵과 과정 외 전 과정에 대해 2019학년도 신입생 예비모집을 진행하고 있다.

내신성적 및 수능성적 반영 없이 입학사정관제 면접전형으로 학생을 선발한다. 전학과의 2019학년도 신입생 예비모집을 위한 원서접수를 진행하며, 한호전 홈페이지에서 접수 가능하다.


박지혜 기자 pjh@newsprime.co.kr

<저작권자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