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시설관리공단, 유스호스텔 무각본 소방훈련 실시

2018-05-16 11:32:00

[프라임경제] 충남 부여군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양태) 유스호스텔은 지난 15일 부여소방서 사비119센터와 함께 무각본 소방훈련을 실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소방훈련에는 재난 발생시 초기 화재대응능력 향상 및 소방훈련 정착을 위해 유스호스텔,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직원 등 자위 소방대원 30명이 함께 참석했다.

▲지난 15일 부여군시설관리공단 유스호텔은 부여소방서 사비119센터와 함께 무각본 소방훈련을 실시했다. ⓒ 부여군청

이날 무각본 소방훈련은 장소를 미리 전파하지 않고 화재발생 상황을 부여해 최초 발견자의 화재 신고, 전파, 초기소화, 대피, 응급처치 등의 진행과정과 '골든타임' 심폐소생술등에 대한 교육순으로 훈련이 진행됐다.

훈련에 참석한 사비 119센터장은 "소화기 초기대응과 사용법을 익혀 화재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하고 인명과 재산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노력을 당부한다"고 전했다.

무각본 소방훈련을 기획한 유스호스텔 관계자는 "이번 훈련을 통해 화재 등의 긴급 상황에서 직원들의 대처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이용 고객(군민)들의 생명과 재산보호에 만전을 기할 수 있도록 대응훈련을 지속적으로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오영태 기자 gptjd00@hanmail.net

<저작권자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