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노총, 충남지역본부 양승조 후보 전격 지지선언

2018-05-16 16:57:51

- 한국노총 고석희 의장 "깨끗한 후보, 노동자의 입장 대변한 양승조 후보 지지"

[프라임경제] 한국노총 충남지역본부(고석희 의장)가 오는 6.13 지방선거에서 충남도지사에 도전하는 양승조 더불어민주당 충남도지사 후보에 대한 전폭적인 지지를 선언했다.

▲지난 15일 한국노총 충남지역본부가 양승조 충남도지사 후보 지지선언을 하고 있다. ⓒ 프라임경제

지난 15일 충남도청 브리핑룸에서 양승조 후보 지지선언 기자회견을 연 한국노총 충남지역본부 고석희 의장은 "양승조 후보는 지난 14년 동안 국회의원직을 수행하면서 충남도민과 천안시민에게 검증을 받은 인물"이며 "의정활동에서 노동의 가치를 인정하고 노동자의 삶의 질을 개선하는데 앞장선 후보"라며 지지선언의 이유를 밝혔다.

이어 "혼란과 위기에 빠진 충청남도를 안정시키고 충남의 발전을 책임질 사람은 양승조 후보"임을 강조하고 "양승조 후보는 노동의 가치를 인정하고 도민의 사랑과 신뢰를 받는 도지사가 될 것을 확신한다"며 도지사 당선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소식을 접한 양승조 후보는 "지지선언을 해주신 한국노총 충남지역본부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여러분들과 손잡고 '노동 존중'을 충남도정의 핵심기조로 삼겠다"고 약속했다.


오영태 기자 gptjd00@hanmail.net

<저작권자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