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롯데카드(대표 김창권)는 카드를 쓰는 고객이 중심이 되는 '가장 나다운 카드'라는 의미의 'I'm(아임)' 카드 시리즈 5종을 선보였다고 24일 밝혔다.
아임 카드는 소비생활에 있어 고객의 '나다움'을 가장 잘 나타내는 고객 소비가치와 경험을 빅데이터를 통해 분석하고, 이를 기반으로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분류, 그에 맞는 맞춤형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아임 시리즈 5종의 첫 번째는 '마음껏 누리는 나'라는 콘셉트로, 지난 달 실적과 조건에 상관없이 모든 가맹점 0.7% 할인, 10만원 이상 결제 시 1.4% 할인 등 복잡하지 않은 심플한 소비를 추구하는 고객을 위한 조건 없는 혜택을 제공하는 'I'm WONDERFUL(아임 원더풀)'이다.
두 번째는 '가족을 챙기는 나'라는 콘셉트로 학습지·학원·마트·유기농샵 10% 할인 등 가족을 위한 교육, 먹거리 혜택을 담은 'I'm HEARTFUL(아임하트풀)'이며, 세 번째는 '위로가 되는 나'라는 콘셉트로 모든 음식점 5% 할인, 점심시간 커피 30% 할인 등 직장인을 위한 주중, 주말 맞춤 혜택을 제공하는 'I'm CHEERFUL(아임치어풀)'이 있다.
'즐겁게 지내는 나'라는 콘셉트로 주말 주유소 리터당 60원 할인, 야간요식·소셜커머스 최대 10% 할인 등 1코노미를 위한 편리한 혜택을 담은 'I'm JOYFUL(아임조이풀)', '슬기롭게 사는 나'라는 콘셉트로 이동통신, 관리비 등 월납요금, 마트, 슈퍼 최대 10% 할인 등 알뜰 소비자를 위한 생활비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I'm GREAT(아임그레잇)'도 선택이 가능하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상반기 내 새로운 아임 카드 1종을 추가 출시하겠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핵심 소비가치 분석 및 트렌드 변화를 반영해 아임 시리즈를 더욱 확장,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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