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영주택, '기계·장비 점검의 날' 캠페인 실시

2018-05-29 15:47:26

- 안전보건공단과 건설기계·장비 점검

[프라임경제] ㈜부영주택은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과 공동으로 경남 창원 진해구의 '부산-진해 경제자유구역 두동지구 부지조성 및 기반시설공사' 현장에서 '건설기계·장비 점검의 날' 캠페인을 실시했다.

29일 부영그룹에 따르면 지난 24일 경남 창원 부산-진해 경제자유구역 조성공사 현장에서 ㈜부영주택 임직원 및 협력업체 근로자 120여 명,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경남지사 직원 4명, 진해지역 안전협의체 회원 8명 등이 참석한 가운데 건설기계·장비 점검의 날 캠페인이 진행됐다.

▲㈜부영주택임직원들이 건설기계·장비 점검의 날을 맞아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 부영그룹

이날 캠페인의 일환으로 현장에서는 건설기계‧장비 점검표를 활용한 5대 건설기계·장비(굴삭기·트럭류·고소작업차·이동식크레인·지게차) 점검과 재해 안전예방 교육이 실시됐다.

부영그룹 관계자는 "건설기계·장비 점검의 날 캠페인을 통해 ㈜부영주택 임직원을 비롯한 근로자 모두가 건설현장에서 일어날 수 있는 안전사고에 대해 다시 한 번 경각심을 갖게 되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재해 예방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은 매달 '4·4·4 Day 안전 활동의 날(4일: 안전점검의 날, 14일: 추락재해예방 점검의 날, 24일: 장비점검의 날)'을 지정해 안전 실천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남동희 기자 ndh@newsprime.co.kr

<저작권자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