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고객센터서비스학회, 2018 춘계학술대회 개최

2018-05-29 18:10:59

- '고객센터와 ICT 혁신' 주제…2018 고객서비스 기업 대상 '바로연 결혼정보' 선정

[프라임경제] 한국고객센터서비스학회(학회장 고준)는 지난 26일 충청북도 청주에 위치한 충북대학교 인문사회관에서 '고객센터와 ICT 혁신'을 주제로 2018년 춘계학술대회를 개최했다.

▲한국고객센터서비스학회는 '고객센터와 ICT 혁신'을 주제로 춘계학술대회를 진행했다. ⓒ 한국고객센터서비스학회


이날 학술대회는 한국고객센터서비스학회뿐만 아니라 경영정보 관련 8개 학회가 공동으로 '디지털 혁신과 초연결사회'를 주제로 경영정보관련 통합학술대회를 마련한 자리였다.

금번 학회 행사에서는 고객센터 관련 논문 4편이 발표됐으며, 박남구 대전광역시컨택센터협회 회장이 좌장을 맡았다. 

먼저 전영환 전남대 박사과정 학생은 'Anton의 콜센터 서비스 품질에서 각 차원이 재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발표했다. 

소순후 원광대 교수는 '콜센터 및 텔레마케팅 서비스업의 동태적 효율성 분석'을 통해 컨택센터 현황과 4차산업혁명 시대의 컨택센터 방향에 대해 설명했다. 

▲이번 춘계학술대회에서는 고객센터 관련 논문 4편에 대한 발표가 있었으며, 고객서비스 기업 대상 시상식도 진행했다. ⓒ 한국고객센터서비스학회


다음으로 보건복지 상담센터장이 '정부기관 콜센터 상담사의 신뢰가 직무만족과 조직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발표했으며, 유석용 전남대 박사과정 학생이 '콜센터 8P 서비스 마케팅 믹스 제안'에 대해 발표하면서 Platform Technology를 제안했다.

또한 국내 고객센터 서비스 기업의 경쟁력을 평가해 우수기업을 선정했다. 올해 처음으로 고객서비스 기업 대상에는 국내 결혼정보회사인 바로연 결혼정보(대표 전지연·이병현)가 선정돼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전지연 바로연 결혼정보 대표는 "결혼정보 서비스사업이 저출산 시대에서 사회적 기여가 매우 높은 산업이라는 자긍심으로 일하다 보니 자연스럽게 고객서비스에 최선을 다하게 돼 이런 큰 상을 받게 된 것 같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고객서비스 기업 대상은 고객센터 및 서비스산업 발전을 위해 공헌해 온 기업을 대상으로 본 학회의 고객서비스 기업대상 선정위원회(위원장 박진영)에서 기업 경쟁력과 고객의 신뢰와 사랑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선정한다. 고객센터 서비스 분야 최고 우수기업을 선정하고 시상해 고객센터 서비스 기업의 경영이념과 가치관을 공유하고자 제정한 상이다.

마지막으로 고준 학회장은 "대학과 산업계의 통합으로 이번 춘계 학술대회가 성공리에 진행됐다"며 "이론과 실무가 잘 융합돼 더 훌륭한 학회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박지혜 기자 pjh@newsprime.co.kr

<저작권자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