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 방글라데시 BSMMU 대학병원 수주

2018-05-31 17:56:16

- 680억원 규모…국내 다수의 병원공사 경험 바탕 수주 성공

[프라임경제] HDC현대산업개발은 국내 다수의 병원공사 경험과 노하우를 인정받아 방글라데시에 BSMMU 대학병원 공사를 수주했다.

31일 HDC현대산업개발은 약 6300만 달러(한화 약 680억 원) 규모의 방글라데시 BSMMU 대학병원 공사를 수주했다고 밝혔다.

▲HDC현대산업개발dl 31일 방글라데시 BSMMU 대학병원 공사를 수주했다고 밝혔다. 상기 이미지는 BSMMU 대학병원 투시도. ⓒ HDC현대산업개발

이번 공사는 방글라데시 수도 다카에 있는 제 1 국립대학인 BSM 의과대학(Bangabandhu Sheikh Mujib Medical University)에서 발주한 사업으로 방글라데시 최초의 중증질환 환자 치료를 위한 특화병원을 건립하는 사업이다. 

1만6000여 평 부지에 지하 2층~9층, 700병상 규모의 부속병원이 완공되면 BSM 의과대학병원은 방글라데시 내 최대 규모의 의료서비스 시스템을 갖추게 된다.

업계에 따르면 HDC현대산업개발의 BSM 의과대학병원 수주 원동력은 서울아산병원, 울산대병원 암센터, 강릉아산병원 등 다수의 국내 병원공사에서 축적된 기술력과 가격 경쟁력에 있었다.

또한, HDC현대산업개발은 이번 수주를 계기로 베트남 외 방글라데시에 지사를 추가로 설립해 인프라 및 건축 분야에서 양질의 사업을 적극 발굴한다는 계획이다.

HDC현대산업개발 관계자는 "이번 공사는 정부의 공적개발원조(ODA : Official Development Assistance)사업 중 병원 분야에서는 최대 규모여서 의미가 크다"며 "금번 수주한 대외경제협력기금(EDCF : Economic Development Cooperation Fund)사업과 같은 안정적인 프로젝트 외에도 디벨로퍼로서 해외 개발 사업에도 참여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남동희 기자 ndh@newsprime.co.kr

<저작권자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