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모두뉴스] "커피를 마시는 것이 심장 건강에 도움이 될 수도 있어요"

2018-06-04 16:51:33

▲커피를 내리고 있는 모습이에요. 커피는 적당히 마셔야 할 것 같아요. ⓒ 휴먼에이드포스트



[프라임경제] '일은 더 많이 하고, 잠은 조금만 자는' 한국인에게도 커피는 반드시 필요한 음료로 자리잡았어요.

최근에는 커피가 심장을 튼튼하게 하는 데에 도움이 된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어요. 

커피처럼 카페인이 들어간 마시는 음료수는 심장을 빠르게 뛰게 할 수 있기 때문에 몸이 아픈 환자들은 마시면 안되는 것으로 생각을 많이 했어요. 하지만 이와 반대되는 연구결과가 나온 거예요.

지난 3월 브라질에 있는 브라질상파울루대학의 보건대학원에 있는 안드레이아 미란다 연구원은 "커피를 자주 마시는 사람은 심장근육에 피가 지나다니는 길인 혈관에 칼슘이 가라앉아 붙을 가능성이 적다"는 연구 결과를 발표했어요. 

이 소식을 '헬스데이뉴스'가 지난 3월28일 보도했어요.

뉴스에 따르면 "커피를 마시는 사람은 피가 지나는 '혈관'에 칼슘이 가라앉아 혈관에 붙을 위험이 적은 것으로 나타났다"며 "커피를 하루 3잔 이상 마시는 사람은 1~2잔 마시는 사람보다 이러한 위험이 더 낮았다"고 전했어요.

하지만 또 다른 전문가들은 카페인이 피를 빨리 돌게 하며 심장을 빨리 뛰게 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커피를 적당하게 마셔야 한다고 강조하고 있어요.

결론적으로 커피가 몸에 얼마나 좋고, 얼마나 나쁜 영향을 주는지에 대한 기본적인 이유는 아직까지도 제대로 알려지지 않고 있어요.



'우리 모두 소중해' 자원봉사 편집위원

문가현(여의도여자고등학교 / 2학년 / 18세 / 서울)
이채은(여의도여자고등학교 / 2학년 / 18세 / 서울) 


'우리 모두 소중해' 감수위원

김민진(휴먼에이드포스트 기자 / 24세 / 경기도)
송창진(휴먼에이드포스트 기자 / 23세 / 서울)




김성훈 기자 ksh@newsprime.co.kr

<저작권자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