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제대군인지원센터, 아세아무인항공교육원 드론 창업탐방

2018-06-03 15:17:15

- 제대군인, 4차 산업혁명시대 유망 신직종 창업 도전

[프라임경제] 서울제대군인지원센터(채혜심 센터장, 이하 서울센터)는 지난 1일 서울 용산구 소재 아세아무인항공교육원에서 초경량비행장치(드론) 관련 기술창업을 희망하는 제대군인과 전역예정자를 대상으로 창업탐방 행사를 진행했다.

▲서울제대군인지원센터는 지난 1일 서울 용산구 소재 아세아무인항공교육원에서 초경량비행장치(드론) 관련 기술창업탐방 행사를 가졌다. ⓒ 서울제대군인지원센터


서울센터는 4차 산업혁명시대의 유망 신직종의 하나로 떠오르는 드론의 발전상과 성장가능성, 사업전망 등을 소개함으로써 창업을 준비하는 제대군인에 창업아이템에 대한 시야를 넓힐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탐방행사를 마련했다. 

창업을 희망하는 제대군인 및 전역예정자 24명이 참여한 이번 탐방은 △4차 산업혁명에 기반한 드론의 발전상 소개 △국가자격증 취득 방법과 시장전망 △시뮬레이션 체험과 질의 및 토의 순으로 진행됐다. 

서일수 아세아무인항공교육원 교육원장은 "스마트시대에 살아남기 위해서는 기존의 일자리가 아닌 새로운 아이디어를 통해 가치를 창출하는 신직업에 도전해야 한다"며 "이번 탐방에 참여한 제대군인들이 미래 유망직종으로 떠오른 드론에 대해 잘 이해하고 창업에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서울센터 창업지원팀은 연중 다양한 분야의 창업아이템을 발굴해 현장 탐방 행사를 계획하고 있다. 제대군인 회원과 그 가족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참여를 희망하는 인원은 서울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박지혜 기자 pjh@newsprime.co.kr

<저작권자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