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비웨어-시메이션, 체크메이트 RPA 총판 계약

2018-06-07 15:37:51

- "국내 보안 환경에 특화된 제품으로 국내 RPA 확산에 견인할 것"

[프라임경제] SW품질관리 및 RPA 업무자동화 전문기업 투비웨어(대표 한경우)는 로봇프로세스자동화(RPA) 소프트웨어 제조사인 시메이션(대표 김용준)과 지난 5일 총판 파트너십 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투비웨어는 지난 5일 시메이션과 총판 계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투비웨어



이번에 총판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한 시메이션의 대표 제품은 체크메이트(CheckMate) RPA다. 체크메이트 RPA는 사람이 수행하던 단순 반복 업무를 자동화시키는 솔루션이다.

투비웨어 관계자는 "업무 자동화가 시간, 자원 비용 절감은 물론 업무 생산성 향상에 이바지할 수 있는 만큼 도입이 점차 확대될 것"이라고 기대하며, "BluePrism, UiPath, Automation Anywhere 등 경쟁 제품 대부분이 외산 솔루션인데 체크메이트 RPA는 국산 제품인 만큼 국내 보안 환경에 더 적합하며, 지원에서 경쟁력을 갖췄다"고 자평했다. 

한경우 투비웨어 대표는 "이번 총판 계약은 산업 전 분야에서 업무 자동화 컨설팅 및 구축을 수행해 온 투비웨어의 경험과 시메이션의 개발력의 결합"이라며 "시너지를 바탕으로 국내 시장에 RPA를 확산시킬 것"이라고 출사표를 던졌다.

한편, 투비웨어는 금융, 통신, 제조, 공공 등 전 사업 분야에서 다수의 업무 자동화 구축과 컨설팅 경험을 갖춘 RPA 전문 기업이다.



조규희 기자 ckh@newsprime.co.kr

<저작권자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