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 절약, 편의성↑ 원스톱 주방용품 '눈길'

2018-06-11 16:27:57

[프라임경제] 최근 1인 가구 증가로 가정간편식(HMR) 선호도가 높아지면서 쿡웨어의 경쟁력도 디자인과 기능은 물론 편의성, 멀티성 등 다양해지는 추세다. 바쁜 현대인들의 니즈를 충족시켜주는 제품들을 살펴봤다.

◆삼광글라스-11번가, 요리부터 보관까지 '글라스락 냉쿡'

'글라스락 냉쿡'은 삼광글라스(005090)와 11번가가 공동 개발한 냄비다. 친환경 소재 쿡웨어에 꼭 맞는 밀폐 뚜껑을 특수 제작, 조리부터 냉장고 보관까지 원스톱이 가능하도록 활용도를 높인 신개념 쿡웨어다.

▲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삼광글라스-11번가 '글라스락 냉쿡', PN풍년 '마스터9', 타파웨어 브랜즈 '마이크로 머그 파스텔', 코닝웨어 '팝인머그', 포트메리온 '보타닉 가든 핸드그라탕' 이미지컷. ⓒ 각 사

이 제품은 지름 16㎝ 콤팩트한 크기에 조리 후 사면결착 뚜껑으로 닫아 냉장·냉동 보관할 수 있다. 열 보전율과 전도율이 높은 통주물 형태의 본체로 냄비 내부에서 원적외선이 방사돼 음식 속까지 조리해 가마솥에서 조리한 것 같은 맛을 연출하며, 밀폐력으로 음식물이 흐르거나 냉장고 냄새가 새어 들어가지 않도록 설계돼 위생적이라는 설명이다.

이처럼 식재료 보관부터 조리, 테이블 웨어, 밀폐용기까지 다용도로 쓰여 설거지거리를 아껴줄 뿐 아니라 시간까지 절약해준다.

◆PN풍년, 통5중 스테인리스 '마스터9'

PN풍년(024940)의 '마스터9'은 재료 손질부터 조리, 보관, 이동이 원스톱으로 가능한 통5중 스테인리스 냄비 세트다. 곰솥 2종(18㎝, 24㎝)과 웍전골냄비(24㎝), 편수냄비(18㎝)등 기본구성에 사은품으로 증정되는 점보곰솥(24㎝)까지 포함이다.

냄비 몸체와 맞는 찜기와 마스터볼(채망), 냉장 보관과 야외 이동이 가능한 마스터캡(밀폐형 보관뚜껑)을 함께 구성했다. 스테인리스 뚜껑과 더불어 냄비 안 조리 상황을 쉽게 확인할 수 있는 유리뚜껑을 추가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타파웨어 브랜즈, 플라스틱 재질 '마이크로 머그 파스텔'

타파웨어 브랜즈의 '마이크로 머그 파스텔'도 빼놓을 수 없다. 이 제품은 컬러풀한 디자인이 특징인 전자레인지 전용 머그로, 재료를 담아 전자레인지에 돌리면 간편하게 요리할 수 있어 조리도구로도 손색없는 원스톱 쿡웨어 제품이다.

파스텔 톤의 핑크, 민트, 블루, 오렌지 4가지 컬러로 구성했다. 특히 가볍고 내열성이 뛰어난 플라스틱 재질로 제작해 전자레인지에서도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다. 컵케이크나 스프, 오믈렛, 계란찜 등 간단한 아침 식사 또는 간식을 조리 후 바로 먹을 수 있어 편리하다.

◆코닝웨어, 미니 쿡웨어 '팝인머그' 스톤웨어 재질

월드키친의 쿡웨어 브랜드 코닝웨어의 '팝인머그(Pop-in-Mug)'는 전자레인지, 오븐, 식기세척기 등에 자유롭게 사용 가능할 뿐 아니라 컬러풀하고 팬시한 디자인으로 조리부터 서빙까지 활용할 수 있는 미니 쿡웨어다.

팝인머그는 스톤웨어 재질로 제작돼 오븐이나 전자레인지에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내부 표면이 매끈하게 처리돼 음식물이나 냄새가 잘 배지 않아 먹고 남은 음식을 냉장고나 냉동실에 보관하기에도 용이하다.

또한, 뚜껑에 쉽게 여닫을 수 있는 스팀 배출구가 있어 열을 가하는 음식을 조리할 때 간편하게 쓸 수 있다. 약 591㎖ 용량을 담을 수 있는 사이즈로 한 끼 식사 분량을 담기에 적합하다.

◆포트메리온, 도자재로 만든 '보타닉 가든 핸드그라탕'

영국 명품 도자기 브랜드 포트메리온의 '보타닉 가든 핸드그라탕' 또한 그라탕, 치즈 오븐 스파게티, 떡볶이 등 간단한 오븐 요리가 가능하고 조리 후 바로 테이블웨어로 사용할 수 있는 원스톱 쿡웨어 제품이다.

튼튼하고 내열성 강한 도자재로 제작돼 215°C 이하 오븐에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포트메리온의 쿡웨어 제품은 특유의 고급스러운 디자인으로 테이블의 완성도를 높여준다.


하영인 기자 hyi@newsprime.co.kr

<저작권자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