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인권선언 70주년 '인권공모전' 개최

2018-06-12 09:55:57

- 인권위, 일상서 다양한 인권 가치 발견…인포그래픽 부문 신설

[프라임경제] 국가인권위원회(위원장 이성호)는 우리 사회 인권의식을 향상하고 인권친화적인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2018 인권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 국가인권위원회

올해 세계인권선언 70주년을 맞아 일상에서 다양한 인권가치를 발견, 공감하고자 2018 인권공모전은 '일상생활에서의 인권, 세계인권선언과 우리의 삶'이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인권공모전은 지난 2006년에 시작해 이번이 13번째다.

인권공모전은 △에세이 △포토스토리 △포스터 △인포그래픽 등 4개 부문으로 운영된다. 

특히 올해 신설된 인포그래픽 부문에는 인권 정보 전달과 공감대 확산이 쉬운 카드 뉴스 등 다양한 형태가 참여할 수 있다. 포토스토리에는 국민이 보다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스마트폰 사진도 받는다.

응모작은 제3자의 초상권 및 타인의 명예훼손, 불법 정보 유포, 저작권 침해 등 소지가 없어야 하며, 응모한 작품은 반환되지 않는다. 당선작에 대한 2차 저작과 사용권은 인권위가 가진다.

접수는 오는 8월 한 달간 인권공모전 누리집을 통해서만 가능하다. 각 부문별 상금은 최대 100만원이며, 올해는 각 부문을 통합한 2018 인권문화대상을 선정해 시상한다. 인권문화대상 상금은 150만원이다.

한편, 자세한 내용은 인권공모전 누리집이나 공모전 사무국, 또는 인권위 담당자에게 문의하면 된다.



박지혜 기자 pjh@newsprime.co.kr

<저작권자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