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엔카닷컴 '엔카시세' 모바일 서비스 개편

2018-06-12 14:49:37

- 빅데이터 분석 통해 개별 차량 시세 정보 제공…합리적 거래 문화 조성

[프라임경제] SK엔카닷컴은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사용자들에게 자동차 시세 정보를 제공하는 '엔카시세'의 모바일서비스를 사용자 친화적으로 개편했다고 12일 밝혔다. 

▲ⓒ SK엔카닷컴

SK엔카닷컴은 연간 80만대가 거래되는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소비자의 합리적인 자동차거래를 돕기 위해 머신러닝 분석을 통해 개별 차량의 상태에 따른 시세 정보를 제공해오고 있다. 

이번 서비스 개편을 통해 사용자는 기존보다 더욱 편리하고 쉽게 원하는 조건을 갖춘 차량의 적정 시세를 확인할 수 있다.

이번 개편을 통해 사용자는 제조사 선택 단계부터 시세 정보를 구간 값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이후 △모델 △연식 △세부 등급 등을 단계별로 선택함에 따라 시세 구간을 좁혀나갈 수 있다. 

이를 통해 소비자는 기존보다 주어진 예산 안에서 원하는 차량을 쉽게 택할 수 있다.

특히 기존에 사용된 시세표 형태를 탈피하고 소비자가 다양한 조건을 직접 입력해 해당 상태에 맞는 시세를 계산해볼 수 있도록 계산기 형식의 프로세스를 새롭게 적용했다. 

또 소비자가 구매 혹은 판매하고자 하는 차량이 적정 시세 구간에 있는지, 판매 가능성과 신뢰도는 어느 수준인지 알려주는 매물별 시세 리포트도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박홍규 SK엔카닷컴 본부장은 "SK엔카닷컴은 온라인 기술과 데이터로 자동차생활을 혁신한다는 슬로건 아래 데이터분석을 통해 고객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해오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국내 최대 거래량과 방문자수를 보유한 자동차 유통 플랫폼으로써 이 같은 지속적인 시도를 통해 합리적이고 투명한 자동차 거래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앞장서겠다"고 덧붙였다. 



노병우 기자 rbu@newsprime.co.kr

<저작권자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