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모두뉴스] 대학내일20대연구소가 20대를 대상으로 케이크에 대한 생각을 조사했어요

2018-06-24 02:57:44

- 남자 보다는 여자가 "나 자신에게 케이크를 선물해요"

▲대학내일20대연구소가 20살에서 29살까지 사람들에게 케이크에 대한 생각을 물어보고 결과를 발표했어요. ⓒ 대학내일20대연구소

[프라임경제] 기쁜 일이 생기면 꼭 케이크가 있어요. 생일이거나, 대학교에 입학을 했을 때에도, 어렵게 가고 싶었던 회사에 취직을 했을 때도 사람들은 케이크를 사서 가족이나 친구들과 함께 축하를 해요. 

요즘 20대는 케이크에 대해 어떤 생각을 가지고 있을까요? 20세부터 29세까지(20대라고 불러요) 남자와 여자 300명에게 물어봤어요.

이 조사에서의 '케이크'는 홀케이크(whole cake)를 말해요. 이것은 우리가 빵집에서 쉽게 사먹는 동그란 케이크를 말해요. 조각으로 나누어진 케이크나 롤케이크는 조사에 포함하지 않았어요.

20대가 최근 1년 동안 케이크를 선물한 사람들은 가족, 친구, 사랑하는 사람, 남편이나 아내(배우자), 나 자신 등을 순서로 선물했어요. 케이크를 선물로 주는 이유에는 생일이 가장 많았어요. 

20대가 생각하는 케이크의 적당한 가격은 2만원보다 많고 3만원보다 적은 가격이었어요. 평균적으로 2만1500원 정도의 가격을 원했어요. 

20대가 케이크를 주는 방법으로는 직접 사서 선물했다는 대답이 가장 많았어요. 핸드폰으로 주는 선물인 '기프트콘'으로 선물했다는 대답도 많았고, 특히 남자보다 여자가 더 많았어요. 

조사 결과, 20대가 가장 좋아하는 케이크 종류는 생크림 케이크, 치즈 케이크, 초콜릿 케이크의 순서였어요. 



'우리 모두 소중해' 자원봉사 편집위원

문욱(대광고등학교 / 2학년 / 18세 / 서울)
이준선(대광고등학교 / 2학년 / 18세 / 서울)
송자연(대광고등학교 / 2학년 / 18세 / 서울)



'우리 모두 소중해' 감수위원

박마틴(휴먼에이드포스트 기자 / 28세 / 경기도)
송창진(휴먼에이드포스트 기자 / 23세 / 서울)




김성훈 기자 ksh@newsprime.co.kr

<저작권자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