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정보] 부산 북구 e편한세상 금정산

2018-06-25 09:52:48

- 동래 생활권 시세 대비 절반 금액으로 청약통장 없이 내 집 마련

[프라임경제] 대림산업(000210)이 부산 북구에 공급하는 'e편한세상 금정산'이 동래권역 신주거지에 청약통장 없이 분양받을 수 있어 내 집 마련을 준비하는 수요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e편한세상 금정산은 민간이 참여하는 공공분양 아파트로 부산 북구 만덕동 만덕5구역 주거환경개선사업지구 내 2블록에 들어선다. ⓒ 대림산업

e편한세상 금정산은 민간이 참여하는 공공분양 아파트로 부산 북구 만덕동 만덕5구역 주거환경개선사업지구 내 2블록에 들어선다. 지하 4층~지상 28층, 11개 동으로 조성되며 총 1969가구 중 전용면적 59~84㎡ 1216가구가 공공분양 물량이다.

현재 자격 요건에 미달하는 부적격자의 일부 잔여 세대를 선착순으로 공급하고 있다. 특히 청약통장을 사용하지 않고도 아파트를 분양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부동산 투자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e편한세상 금정산은 공공분양으로 공급되는 만큼 3.3㎡ 평균 900만원대 합리적인 분양가로 인기를 끌며 최고 7.24대 1의 청약 경쟁률로 전 주택형 청약 접수를 마감했다. 

1·2순위 공급 당시 청약 신청자 및 세대원까지 무주택 자격을 갖춰야 하는 등 까다로운 자격 요건이 있었지만 현재 잔여 물량에 한해서는 이러한 자격 요건과 무관하게 분양 계약이 가능하다.

◆ 개발 호재 품은 신주거지로 우뚝 

만덕동 일대는 지난해 공급된 1블록 금정산 LH뉴웰시티를 포함해 총 3700여 가구의 대규모 신규 아파트가 조성될 예정이다. 특히 동래구와 터널로 연결돼 있는 만큼 '동래 생활권'으로도 손색이 없어 신흥 주거타운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생활 편의성이 우수한데다 주변 대비집값 부담은 덜하다는 점이 부각되면서 주변에서도 이 일대로 이주하려는 수요자들도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여기에 부산 지하철 3호선 만덕역이 위치해 대중교통 이용이 수월한데다 터널 및 도로 개통 호재로 교통망이 더욱 우수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북구 만덕2동에서 연제구 거제동으로 이어지는 만덕3터널(2020년 예정) 개통 시 교통체증이 완화되어 사직, 서면 등 부산 시내로 빠르게 접근할 수 있다.

또 북구 만덕동과 해운대구 센텀시티를 잇는 만덕~센텀도시고속화도로(2023년 예정)가 개통되면 도심 접근성도 대폭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게다가 지난해 국토부가발표한 도시재생 뉴딜사업에 부산광역시 북구가 선정되면서, 일대 인프라와 상권 등도 함께활성화될 예정이어서 만덕동은 더욱 빠르게 발전할 것으로 기대된다.

◆ 금정산의 쾌적함과 편리한 생활인프라

e편한세상 금정산은 그린 프리미엄을 톡톡히 누릴 수 있는 입지적 장점으로 자연 친화적인 환경을 갖췄다. 금정산 자락에 위치해 쾌적함과 조망권이 우수하다. 남측으로는 백양산을, 서측으로는 낙동강을 바라볼 수 있고, 금정산 자락 상계봉 등산로를 통해 산책과 등산이 가능하다.

도보권에 초중교가 위치한 학세권 아파트로 상학초등학교및 만덕중학교가 가까워 자녀들이 걸어서 통학할 수 있는 안전한 교육환경을 갖췄다. 주변 생활 인프라로는 메가마트와 뉴코아 아울렛, 만덕시장 등이 가깝다

이부원 대림산업 소장은 "합리적인 가격과 브랜드, 편리한 생활 환경과 우수한 미래가치를 지닌 최적의 입지에 선보이는 e편한세상 금정산은 지역 일대를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것이라는 높은 기대감이 형성돼 있다"며 "현재 부득이한 사정으로 부적격 처리된 청약자들의 일부 잔여 물량을 청약통장 없이 분양 받을 수 있어 내 집 마련을 준비하는 수요자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e편한세상 금정산 주택전시관은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우동 1522에 위치하며, 입주는 2021년 4월 예정이다.




남동희 기자 ndh@newsprime.co.kr

<저작권자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