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엔지니어링·SK건설 동반성장지수 '최우수' 획득

2018-06-27 15:36:38

- 전체 건설사 중 2개 기업…협력업체와 상생경영 실천

[프라임경제] 현대엔지니어링과 SK건설이 건설사 중에서는 유일하게 '2017 동반성장지수 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을 획득했다.

27일 동반성장위원회에 따르면, 지난 2011년부터 동반성장위원회의 중소기업 체감도 조사와 공정거래위원회의 공정거래 협약이행평가를 합산해 대기업 동반성장 수준을 △최우수 △우수 △양호 △보통의 4개 등급으로 구분한 결과, 올해 최우수 등급에 선정된 28개사 가운데 건설사는 현대엔지니어링과 SK건설 2개사 뿐이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일찍이 협력사의 역량 강화를 위해 해외사업 수행경험과 노하우를 전수하는 교육을 실시해 왔으며, 협력사가 보다 건전한 재정상태를 유지하고 경쟁력 강화에 매진할 수 있도록 직접 자금대여, 동반성장 펀드 등 금융지원에도 힘써 왔다고 전해진다.

또한, 정기 세미나 개최는 물론 사회공헌 활동도 함께 하며 다양한 소통 창구를 마련해 상호 유기적인 교류의 활성화를 위해서도 적극적으로 노력해 온 것으로 알려진다.

현대엔지니어링 관계자는 "이번 평가는 회사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서는 협력업체와의 상생경영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경영방침 아래 다각적으로 기울인 노력을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진정한 의미의 동반성장을 실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남동희 기자 ndh@newsprime.co.kr

<저작권자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