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 29일 '여주 아이파크' 견본주택 개관

2018-06-28 14:42:41

- 남한강·현암지구공원 인접…탁월한 조망권, 쾌적한 주거환경

[프라임경제] HDC현대산업개발은 오는 29일 경기 여주 현암동 281-1 일대에 들어서는 '여주 아이파크'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 분양에 돌입한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오는 29일 경기 여주 현암동 281-1 일대에 들어서는 '여주 아이파크'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 분양에 돌입한다. 상기 이미지는 여주 아이파크 투시도. ⓒ HDC현대산업개발

여주 아이파크는 지하 2층~지상 23층 6개동 전용면적 84㎡A 392세대, 84㎡B 134세대) 총 526세대를 분양한다. 

여주 아이파크는 단지가 남한강 및 현암지구공원과 마주하고 있어 실내에서 조망이 가능하다. 특히, 현암지구 수변공원은 한강 8경 중 4경(이능경)에 속해 있는 곳으로 야외전시장, 물결화단, 생태학습장, 피크닉장, 축구장, 리틀야구장, 수상센터 등의 다양한 시설이 조성되어 있어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다.

인근 교통 환경으로는 판교에서 여주를 잇는 경강선을 이용해 여주역에서 판교·분당까지 이동 할 수 있고, 현암로·강변북로 등의 도로망과 인접해 있어 여주 도심으로의 접근이 가능하다. 또한 중부내륙고속도로(서여주 IC), 영동고속도로(여주IC), 광주~원주 고속도로(대신IC) 등을 이용할 수 있다. 
 
단지에서 반경 1.5㎞내에 축협 하나로마트가 3㎞내에 이마트(여주점) 등 쇼핑시설을 비롯해 여주 도심에 위치한 여주시청, 여주세종병원, 여주종합터미널 등의 다양한 생활인프라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주변에 오학초, 여주중, 여주여중, 세종고 등의 학교도 위치해있다.

단지 중앙부에는 커뮤니티마당과 연계한 잔디마당이 조성되고, 숲속놀이터, 동화놀이터, 모험놀이터, 유아놀이터, 활력마당, 시크릿가든 등 다양한 조경시설들이 단지 곳곳에 들어선다. 단지 외곽으로도 풍부한 자연녹지가 조성돼 친환경적인 단지로 조성될 예정이다.

여주 아이파크 입주민은 HDC현대산업개발의 IT첨단시스템을 이용해 일상에서 편리한 경험을 할 수 있다. HDC IoT는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하나로 조명, 난방, 가스, 화재감지 등 홈 네트워크 시스템을 제어하는 것은 물론, 스마트폰과 연동기능이 있는 세탁기, 냉장고, 로봇청소기, 공기청정기 등의 기기인 경우 통합 제어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쾌적한 실내 환경을 위해 세대내 공기질 측정 센서(무선 AP 일체형)가 천장에 설치돼 미세먼지 농도 및 이산화탄소 농도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필요시 IoT가 연동된 에어컨, 공기청정기 등이 자동으로 작동하게 된다.

또한, 아파트 단지 내에 설치된 미세먼지 알람 보안 등을 통해서도 공기질 확인이 가능하다. 특히 초미세먼지처럼 공기질 상태가 좋지 않을 경우 가로등 색상 변화를 통해 옥외 미세먼지 정보를 제공한다. 따라서 입주민은 집 안팎에서 대기공기 상황을 확인할 수 있다.

여주 아이파크 견본주택은 6월29일 경기도 여주시 현암동 644-3 법무교차로 일대에 개관한다. 내달 4일 특별공급, 5일 1순위, 6일 2순위 청약이 진행되며, 당첨자는 내달 12일에 발표한다. 입주는 2020년 11월 예정이다.




남동희 기자 ndh@newsprime.co.kr

<저작권자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