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데스개발, 도봉 방학역 복합쇼핑몰 '모비우스 스퀘어' 개발

2018-07-04 10:11:19

- 지하철 1호선 초역세권 영화관 입점 및 다양한 구성 예정

[프라임경제] 서울 도봉구 지하철 1호선 방학역 역세권 일대에 멀티플렉스 영화관을 갖춘 복합 쇼핑몰이 들어설 예정이다.

▲4일 피데스개발은 도봉구 방학동에 위치한 옛 KT 방학빌딩 부지를 복합 쇼핑몰 '방학역 모비우스 스퀘어'로 개발한다고 밝혔다. 상기 이미지는 모비우스 스퀘어 투시도. ⓒ 피데스개발

4일 피데스개발은 도봉구 방학동에 위치한 옛 KT 방학빌딩 부지를 복합 쇼핑몰 '방학역 모비우스 스퀘어'로 개발한다고 밝혔다. 오는 9월 철거 공사를 시작해 2020년 말 완공 예정이다.

방학역 모비우스 스퀘어는 도봉구 방학동 707-6, 707-14에 위치하며 대지 면적 약 3312.30㎡,건축면적 약 1980.90㎡부지에 달한다. 피데스개발은 오는 9월 철거 공사를 시작해 2020년 말 이 곳을 복합 쇼핑몰로 재탄생 시킬 계획이다.

복합몰이 들어서는 방학역세권 일대는 서울도시철도 집객 기준 일 평균 2만 여명 이상의 많은 유동인구가 이동하는 지역이다. 그럼에도 대부분 노후한 소규모 상가로만 구성되어 있어 수요에 비해 상업시설이 절대적으로 부족해 왔다.

이에 모비우스 스퀘어는 지하 5층~지상 10층 규모로 들어설 예정이며 멀티플렉스 영화관인 CGV가 입점을 확정했으며 식음료(F&B)를 비롯한 다양한 MD 구성을 선보일 계획이다.

더욱이 해당 사업은 최근 본격화 되고 있는 도심 재생의 일환으로 본래 기능을 상실한 건물을 지역 주민들에게 꼭 필요한 공간으로 제공하는 취지로 계획됐다.

박도업 피데스개발 부장은 "방학역 모비우스 스퀘어 개발은 활용도가 떨어진 건물을 지역 주민들에게 꼭 필요한 공간으로 공급하는 강북 도심재생사업의 대표적인 사업이다"면서 "배후수요에 민감한 CGV 멀티플렉스가 벌써 입점 계약이 완료됐다"고 밝혔다.


 


남동희 기자 ndh@newsprime.co.kr

<저작권자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